- 모유수유에 대해 제대로 알지 못하면서 이러쿵 저러쿵 조언을 하는 친구들과 시부모님, 친정 식구들 덕분에 스트레스가 만만치 않습니다. - 17:26 #
- 모유수유가 힘든 가장 큰 원인 중 하나는 야메로 운영되는 대다수의 산후조리원 덕분입니다. 산후조리원 덕분에 산모들은 아이를 키울 때 편한것만 찾습니다. 머 요즘은 여자들이 자기 편한게 그저 최고의 덕목이더군요.. - 17:28 #
- @aliceherstory 산후 조리원도 2종류인데.. 모유수유를 교육 받은 간호사들이 상주하는 산후조리원과 애기는 신생아실에 모아놓고 산모들 편한것만 강조하는 산후조리원 2군데져.. - 17:30 #
- @hytgbn 특별한 일도 없는데 엄마가 자기 힘들다고 젖을 짜서 먹이겠다는 통에.. 엄마가 실제로 그렇게 얘기하고 있지는 않지만요.. 제가 느끼기에는 그렇습니다. 커뮤니케이션의 오류라고 할까요? - 17:31 #
- @aliceherstory 기분이 좋지 않나요? ㅡㅡ - 17:31 #
- 시스믹과 믹세로를 쓰다 오랜만에 pbtweet를 적용한 웹으로 트위터를 하려니 적응 힘들군요.. 퇴근 28분 전입니다. 큼.. - 17:32 #
- 아이가 밤중에 젖 안먹고 푹 자기만 해도 소원이 없을 것 같습니다. 큼.. 언제쯤 밤중에 쭈욱 푹 자려나? ㅠㅠ - 17:33 #
- @aliceherstory 그런 감정이시면 남친을 무지 사랑하시나보네용.. 웅? 그럼 난 울 마누라 미워하는 건가? 내가 이상한건가? - 17:34 #
- @informalife 대여 기간도 한정되어 있고 말은 안하지만 횟수도 한정된 것 같더라구요.. 빌렸으면 하는 마음인데.. 아내가 위생상 도무지 믿을 수 없다고 해서 하나 지르긴 했습니다. ㅠㅠ 비싸요.. - 17:36 #
- 제 아기는 응까를 싸도 쉬야를 해도 울지를 않네요.. 배고플때 빼고는 도무지 울지를 않습니다. 덕분에 아가 똥꼬가 쪼꼼 헐었습니다. 기저귀 갈아줄 타이밍을 못잡겠어요.. - 17:38 #
- 아내 말에 따르면 제가 회사에 출근하는 즉시 칭얼거리기 시작해서 제가 퇴근하면 거짓말처럼 방긋 거린다고 합니다. 주말에 집에 하루 종일 있어도 칭얼거리지 않던데.. 아빠를 알아보는 걸까요? 왜 엄마를 힘들게 하는건지..ㅠㅠ - 17:38 #
- RT @sum1984: 미래가 없는 한국 게임의 현실... http://bit.ly/3SWHbf - 17:39 #
- 아가가 엄마를 힘들게 하면 엄마는 저에게 화풀이하고.. 저는 우울하고.. 아내는 아내대로 우울해 하고.. 아기 키우기 정말 힘듭니다. - 17:40 #
- @parkhyungjoo 저도 그러고 싶은데.. 한달 벌어 한달 먹고 살기도 힘든 마당에 그런건 꿈에 불과합니다. - 17:40 #
- 오랜만에 트위터로 수다를 떨며 스트레스 해소중.. 이따 집에 갈때 물티슈와 함께 먼가 맛난걸 상납해야겠네용.. 피자나 시켜먹어볼까요? - 17:42 #
- 재무 설계를 몇번을 받았지만 더 이상의 여유돈은 나오지 않고.. 차사고 싶어 미칠 지경입니다.. ㅠㅠ 우리 나라 국민 1인당 소득이 2만불이라는건 다 거짓말인듯..ㅠㅠ - 17:43 #
- 애자일 이야기 : 하향식 변화 도입에 대한 환상 http://bit.ly/3Et7tS 하향식을 지지하는 저는 비전문가인걸까요? 하지만 분명히 어떤 방식이든 약점은 있는 것이고 약점을 알아야 대안을 찾을수 있는 거겠죠. - 17:58 #
- Communities of Practice: Optimizing Internal Knowledge Sharing http://bit.ly/4azlBv - 21:51 #
- 박피디의 게임 아키텍트 블로그 : 능력없는 개발자, 블로그로 유명해져서 연봉 올라 http://bit.ly/4CiXHb - 21:56 #
- 프로젝트는 왜 지연되는가? http://ff.im/-aRW3A - 22:12 #
프로젝트는 예산, 일정, 품질 3가지 요소로 이루어진다고 볼 수 있다. 물론 위 3가지 요소 외에도 개발 범위, 팀워크, 자원 조달 등 여러가지 요소들도 고려해 볼 수 있지만, 가장 중요한 요소를 꼽는다면 예산, 일정, 품질일 것이다. 위에서 말한 여러가지 요소들은 프로젝트를 계획하여 완료하는 순간까지 복합적으로 작용해서 프로젝트의 성과를 제한하게 된다. 위의 요소들을 잘 통제한다면 성공적인 프로젝트가 되는 것이고 그렇지 못한다면 실패하거나 사라지게 될 것이다. 프로젝트 관리란 그런 면에서 제한된 자원을 가지고 목적한 바를 제한된 기간내에 최소의 비용으로 완수할 수 있도록 하는 것으로 정의할 수 있을 것이다. 이것을 도식화 한다면 아래와 같은 그림으로 표현할 수 있을 것이다. 위의 그림에 보는 것처럼 일정과 품질, 예산은 우리의 프로젝트가 목적하는 바를 달성하도록 하기 위해 상호 연관되어 작용하게 된다. 우리가 접하게 되는 많은 방법론들의 가정에는 위의 요소들을 어떻게 관리할 것인가에 대한 기본적인 가정들이 설정되어 있다. 조직에서 어떤 특정한 방법론을 도입한다는 것은 그런 가정에 동의하는 것이고 그러한 철학을 받아들인다는 것이기 때문에, 방법론을 채택하기 전에 조직의 근본 문제와 문화에 대해 점검해 볼 필요가 있다. 그리고 위의 요소들 외에 고려해 볼 사항은 위의 요소들은 변동성과 불확실성을 내포하고 있다는 것이다. 특히 비용과 예산, 목적은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가변할 가능성이 매우 큰 요소들이다. 대부분의 방법론은 이러한 변동성에 대한 안전장치들을 가정해서 세워져 있다. 변동성의 측면에서 위의 요소들을 다시 살펴본다면 아래와 같이 가정할 수 있다. 위의 그림을 일부 해석해 본다면 일정이 늘어난다면 비용은 늘어나게 된다. 범위가 변경되어도 비용은 늘어나게 된다. 범위와 일정은 상호 의존적이 된다. 만약 위 3가지 요소의 변동성을 통제하지 못하게 된다면 프로젝트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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