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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urianwind의 트위터 - 2010년 03월 30일

  • [테스팅 히치하이커를 위한 안내서] murianwind의 트위터 - 2010년 03월 29일 http://goo.gl/fb/IbtH - 0:16 #
  • Gmail Chat Getting File Transfers Soon [Google] http://bit.ly/a7F2Ld - 9:15 #
  • @nanimokamo 전 게임 업계가 새로운 이익창출을 위해 만들어낸 어이없는 개념이라고 생각합니다. 게임의 본질과 게임에 대한 이해없이 유행에 편승해서 돈 좀 벌어보겠다는 수작 그 이상도 그 이하도 아니라고 봅니다. - 9:16 #
  • Relationship status | Noise to Signal Cartoon http://goo.gl/16Lo - 9:21 #
  • 의도되지 않은 이용에서 패턴 찾기 http://bit.ly/9vMbd0 - 9:23 #
  • 모바일 클라우드 컴퓨팅 환경에서의 정보보안 인식강화 행태에 관한 연구 설문조사 http://goo.gl/Kbwa - 9:28 #
  • [테스팅 히치하이커를 위한 안내서] 여러분은 대학생 시절 테스팅에 대한 과목을 배워보신적이 있으십니까? http://goo.gl/fb/zN52S - 10:8 #
  • RT @iooojae: RT @FotoCiti: 기업트위터가 쉽게 범하는 실수: 1.프로모션 지상주의 2.무분별한 following 3.고객질문 무응답 4.트위터 클라이언트어플 미사용 #TwitCamp - 10:27 #
  • RT @jungho83: 소프트웨어 개발에 있어서 유일하게 변화하지 않은 것은, 요구사항은 항상 변화 한다는 것이다. - Kent Beck - - 10:28 #
  • @poem23 @hongss @hyunwook 저도 만들었습니다. 큼큼.. http://bit.ly/crWIUa - 10:36 #
  • @Jnine_kr 불가능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 10:36 #
  • @Jnine_kr 재미란 무엇인가요? 재미의 근원적 요소는 어디서 오나요? - 10:41 #
  • RT @dyoa09: 셔틀버스타고 같이 출근하는 우리팀 1달차 신입에게 해준 말 - 테스팅은 테스트케이스에 의존하면 쉬운대신 재미없지만, 스무고개나 퍼즐이라고 생각하면 어렵지만 재미있다. 분명히 문제는 있지만 어떤 경로로, 어떤 문제점이 발생할 ... - 10:44 #
  • RT @dyoa09: 테스터 본인 스스로 생각해서 테스팅을 했을 때의 결과는 그냥 테스트 케이스를 수행했을 때의 결과와 많이 다르다. 우리 신입들이 조금더 능동적인 테스터가 되었으면 또 이끌어 줄 수 있으면 좋겠다.(부족한 내공은 어찌하리;ㅅ;) - 10:44 #
  • RT @KentBeck: brilliant explanation of split testing with a homeless person's donation sign: http://bit.ly/bl9upc - 10:46 #
  • RT @kobe1332: ㅎㅎㅎ 미치겠네.. 한국에도 새로운 세상이 열리는군요... 트위터로 콜택시 부르기!!ㅋㅋ 이거 생각한 개발자님 천재!!ㅋ http://twitaxi.com/ 몇년 후에는 이런게 당연한게 되버릴지도.. - 10:47 #
  • [트윗택시] 에 가입하셨습니다. 이제 택시도 트위터에서 불러주세요. 전세계 어디서나 @worldtaxi 를 불러주시면 제일 가까운 택시가 달려갑니다. http://twitaxi.com - 10:49 #
  • @kimjuik MMORPG와 인생사는 별반 다를바가 없지 않나요? 고단하고 힘들고 즐겁고 만나고 헤어지고... - 10:51 #
  • @Jnine_kr @zerasion 넛지라는 책이 조금은 생각을 넓히는데 도움이 됩니다. - 10:53 #
  • @zerasion @Jnine_kr 행동경제학, 인지공학, 뇌과학, 심리학 등이 도움이 되죠.. - 10:54 #
  • [테스팅 히치하이커를 위한 안내서] Agile과 흑백 논리 http://goo.gl/fb/h1OXm - 11:39 #
  • STEN 광장 > 공지사항 > Risk Based Testing Tutorial (CJ인터넷의 리스크 기반 테스팅 수행 http://goo.gl/nibu - 11:55 #
  • 우유의 신선도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 http://bit.ly/bUw4qj - 12:25 #
  • @OEHAN @jungho83 언니가 제품 만지면 없던 버그도 생겼었다. 버그도 못만들면서 잘난 척 하기는... - 12:55 #
  • RT @julymon: 앗 출판사가 ㄷㄷㄷ RT @jrogue: RT @sewoosil: 반지의 제왕보다 더 한 판타지가 왔군요. http://twitpic.com/1bvai3 이런게 어린이도서관에 있다니 어린이들 지못미 ㅠㅠ - 12:56 #
  • @in_future 그냥 아무것도 하지마라.. 아무것도 안하고 있으면 중간이라도 간다. 그것이 조직에서 살아남는 법이다. #경영신_ - 12:57 #
  • RT @minipd: 알립니다!! 청주에 계신 분들 주목! 오늘 30일, 오후 3시부터, 청주야구장에서 '천하무적 야구단 '경기가 있다고 합니다. 동기PD가 그 팀에 있는데 급작스럽게 오느라 홍보를 못했다네요. 시간있으신 분들은 한 번 가보시길!! - 13:1 #
  • @mosbus 이미 구현해서 테스트 해본 사례입니다. 다만 아직까지 상용화 되어 성공한 케이스는 없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 13:9 #
  • 개발자는 개발이 가장 중요한 것이고 테스터에게는 테스터가 가장 중요한 것입니다. 상대방에게 자신이 중요한 것을 아무리 강조해봐야 설득이 될리가 없습니다. 중요한 것은 서로에게 중요한 것으로 무엇을 이룰 수 있을 것인가를 논의하는 것입니다. - 13:39 #
  • 내 생각을 상대방에게 강요한다면 절대 설득이 되지 않는다. 상대방은 틀린 것이 아니라 다른 것이기 때문에 그냥 인정해줘야 그 다음이 쉽다. 말은 쉽지만 실천하기 겁내 어려운 명제.. - 13:42 #
  • 상조 보험 필요성은 느끼지만 안정성을 고려하면 보험인데도 불구하고 가입할 회사가 없다는.. 쩝... - 13:43 #
  • @Jnine_kr 저도 머리는 알아도 아내에게는 실천을 못해 매일 구박을 당합니다. 대화를 하다 보면 밀리면 진다라는 생각에 그만 울컥... - 13:45 #
  • 세상에는 수많은 방법론이 있다. 그 방법론을 배우고 쓰기 위해 애쓰기 보다는 그 방법론의 발전 역사를 돌아보고 자신의 상황을 돌아보고 지금 현재 가장 취약한 부분을 개선하는데 에너지를 쓰는 것이 더 낫다. - 13:47 #
  • 테스팅 조직의 발달 단계는 처음에는 테스팅 업무와 개발 업무가 혼재되지만 궁극에는 분업화되어 조직이 생긴다. - 13:47 #
  • 조직이 생기고 나면 조직 안에서 전문화와 과학화를 거친다. 테스팅 조직 안에서도 설계, 실행, 기획 등의 업무 분야가 다시 분업화 되고 전문화 된다. - 13:48 #
  • 전문화가 심화 되면 과학화가 병행된다. 그러다 한계에 부딪힌다. 품질이 더 이상 나아지지 않는다. - 13:48 #
  • 해결책은 모둔 사람이 테스팅의 의무를 가져가는 것이다. 기획, 설계, 디자인 모든 개발 관련 이해관계자가 테스트에 기초한 마인드를 가져갈 필요가 있다. 이러한 단계를 거치지 못했다면 Agile은 꿈도 꾸지 말아라... - 13:49 #
  • 내 경험상 우리 나라의 많은 테스팅 조직은 이제 막 분업화 단계에 들어서고 있다. 아직도 갈길이 너무 멀다. 그런데 다들 전문화 단계는 건너뛰고 더 먼곳을 바라보면 안달만 하구 있다. 백날 그래봐야 발전은 글렀다. - 13:50 #
  • 난 요즘 내 자신의 전문화와 과학화 단계를 위해 무엇을 할 수 있을지 고민중이다. 내가 주력으로 꼽는 분야는 정책 및 전략의 개발, 사용성이다. 당분간은 이 2가지 테마만을 파는 것으로도 벅찰듯 싶다. - 13:51 #
  • CSS3와 HTML5의 주요 브라우저 호환성 목록 http://bit.ly/9MTMeE - 18:38 #
  • RT @DracoKr: 컴퓨터와 인간의 공통점이라면 그들이 이해할 수 있는 언어로 말해줘야 알아듣는 다는 것이다. 다른 점은 인간은 자기가 듣고 싶은 것만 듣고, 말하고 싶은 것만 말한다는 것이다. 어휴 힘들어 - 19:7 #
  • Consistency: Key to a Better User Experience http://bit.ly/bS8xxY - 22:2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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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젝트의 3요소 - Project Management

프로젝트는 예산, 일정, 품질 3가지 요소로 이루어진다고 볼 수 있다. 물론 위 3가지 요소 외에도 개발 범위, 팀워크, 자원 조달 등 여러가지 요소들도 고려해 볼 수 있지만, 가장 중요한 요소를 꼽는다면 예산, 일정, 품질일 것이다. 위에서 말한 여러가지 요소들은 프로젝트를 계획하여 완료하는 순간까지 복합적으로 작용해서 프로젝트의 성과를 제한하게 된다. 위의 요소들을 잘 통제한다면 성공적인 프로젝트가 되는 것이고 그렇지 못한다면 실패하거나 사라지게 될 것이다. 프로젝트 관리란 그런 면에서 제한된 자원을 가지고 목적한 바를 제한된 기간내에 최소의 비용으로 완수할 수 있도록 하는 것으로 정의할 수 있을 것이다. 이것을 도식화 한다면 아래와 같은 그림으로 표현할 수 있을 것이다. 위의 그림에 보는 것처럼 일정과 품질, 예산은 우리의 프로젝트가 목적하는 바를 달성하도록 하기 위해 상호 연관되어 작용하게 된다. 우리가 접하게 되는 많은 방법론들의 가정에는 위의 요소들을 어떻게 관리할 것인가에 대한 기본적인 가정들이 설정되어 있다. 조직에서 어떤 특정한 방법론을 도입한다는 것은 그런 가정에 동의하는 것이고 그러한 철학을 받아들인다는 것이기 때문에, 방법론을 채택하기 전에 조직의 근본 문제와 문화에 대해 점검해 볼 필요가 있다. 그리고 위의 요소들 외에 고려해 볼 사항은 위의 요소들은 변동성과 불확실성을 내포하고 있다는 것이다. 특히 비용과 예산, 목적은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가변할 가능성이 매우 큰 요소들이다. 대부분의 방법론은 이러한 변동성에 대한 안전장치들을 가정해서 세워져 있다. 변동성의 측면에서 위의 요소들을 다시 살펴본다면 아래와 같이 가정할 수 있다. 위의 그림을 일부 해석해 본다면 일정이 늘어난다면 비용은 늘어나게 된다. 범위가 변경되어도 비용은 늘어나게 된다. 범위와 일정은 상호 의존적이 된다. 만약 위 3가지 요소의 변동성을 통제하지 못하게 된다면 프로젝트는...

일본 출장 갔다 온 후기

어쩌다 보니.. 우연치 않게.. 일본으로 2박 3일 짧은 출장을 다녀왔습니다. 태어나 처음으로 일본을 가보게 되었고.. 한 6년만에 나가본 외국이라서.. 난리도 아니었습니다. 출장 일정을 착각해서 1박 2일로 잡았던 항공편 일정 변경하고 숙박업소 찾느라.. 에휴.. 어쨌든 오랜만에 나가본 외국이고 처음 가본 일본이라 다녀오고 알게 된 몇가지 사실은 이미 인터넷을 찾아보면 쉽게 찾을 수 있지만 그래도 기록으로 남겨보고자 합니다. 1. 여행용 멀티 어뎁터를 더 이상 공항 로밍 센터(김포 공항 기준)에서 무료로 대여를 안해주더라구요. 로밍 요금을 가입해야 빌려준다는데.. 쩝.... 가장 가까운 다이소도 롯데몰까지 걸어가기에는 멀고.. 공항 편의점에서 파는데 정말 더럽게 비싸더라구요. 그러니 미리미리 다이소에서 구매하시거나 인터넷에서 싼걸로 장만하시는게 좋습니다. 일본에서도 편의점이나 100엔샵 뒤져보았지만 안팔더라구요. 돈키호테에서는 판다고 하는데.. 거기까지 가기에는 출장 일정 상 이동하기 쉽지 않아서.. 정말 무겁게 노트북 들고가서 켜보지도 못했습니다. 물론 웬만한 모텔급 이상 숙박업소에서는 프론트에 얘기하면 무료로 빌려주기는 하는데.. 낮에는 플러그가 없으니 충전이.. ㅠㅠ 그래서 만약에 한국에서 준비를 못해간걸 일본에서 깨달았다면.. 어떻게 하느냐... 이미 공항을 떠나셨다면 주변에서 BIC 이라는 전자 제품 파는 곳에서 구매하시면 되고..  하네다 공항 3번 터미널 출국장 위쪽 4F에 가시면 BIC 가게가 있고 거기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한 300엔 했던 걸로 기억합니다.  2. 애플 페이로 교통카드를 하시려면 현재로는 현대카드 마스터 카드가 있어야 합니다. 비자 카드로 충전이 안되어서 애플 페이로 교통카드를 만들 수 없습니다. 일본에서 지하철을 애플 페이로 타보고자 했던 저의 꿈은 파사삭... 스이카 앱으로는 비자 카드로 충전이 된다고 하는데.. 귀찮습니다. ㅠㅠ 한국에서 스이카 웰컴 카드를 구매해 가시는 것도 방법인데.. 이 카드는 ...

테슬라 구매 과정 후기

올해 제 인생 최대 지름이 될.. 테슬라 구매를 했습니다. 스파크만 13년을 몰았는데... 내자분이 애들도 컸고.. 이젠 스파크가 좁고 덥고 힘들다면서... 4월 6일 하남 테슬라 전시장에서 새로 나온 업그레이드 된 모델 3를 보고 4월 7일 덜컥 계약을 해버리게 되었습니다. 이후에 4월 11일에 보조금 설문 조사 문자를 받았습니다. 그리고 다시 기다림의 시간이.. 사실, 처음에 하얀색을 계약을 했다가 하얀색은 관리하기가 너무 힘들거 같아 4월 20일에 블루로 변경을 했었는데.. 다른 사람들은 하나 둘 차량을 인도 받는데.. 아무리 기다려도 인도 일정이 배정이 되지 않아서... 혹시나 하고 4월 25일 하얀색으로 변경하자마자 VIN이 배정되고 4월 29일 인도 일정 셀프 예약 문자가 왔습니다. 파란색이 정말 인기가 없었나 봅니다. (그런데, 소문에 듣자하니.. 파란색은 5월 첫주부터 인도 일정 셀프 예약 문자가 왔었다고 합니다.. 크흑.. ㅠㅠ) 덕분에 기다리고 기다리긴 했지만 아무 준비도 없던 와중에 이제부터 정말 실제 차량을 인도받기 위한 질주가 시작되었습니다. 4월 30일 셀프 인도 예약 완료 문자가 왔고 5월 2일 오전 10시 5분에 전기자동차 구매지원 자격 부여 문자가 오고 오후 3시 5분에 전기차 보조금 지원 대상자 확정 문자를 받았습니다. 사실 기다림의 시간이 제일 힘든건.. 보조금을 못받으면 어떻게 하지?라는 초조함이었습니다. 얼마 안되는 보조금이라고 하더라도 한푼이 아쉬운 입장에서는 정말 필요한 돈이었는데.. 다행히 큰 문제 없이 지원 대상자가 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5월 2일 오후 4시 12분에 차량 대금을 후다닥 결제를 진행했습니다. 유투브와 네이버 카페 등을 열심히 읽어두었지만 막상 진행해보니 다른 설명과는 좀 다르게 진행되어서 불안했었는데.. 큰 문제 없이 결제가 완려되었습니다. 이미 차량 인도는 5월 14일로 결정되었기 때문에 이제는 차량 등록에 대한 기다림이 시작되었습니다. 드디어 5월 8일 오후 2시 23분에 등록 대행 비용 및...