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murianwind의 트위터 - 2010년 03월 30일

  • [테스팅 히치하이커를 위한 안내서] murianwind의 트위터 - 2010년 03월 29일 http://goo.gl/fb/IbtH - 0:16 #
  • Gmail Chat Getting File Transfers Soon [Google] http://bit.ly/a7F2Ld - 9:15 #
  • @nanimokamo 전 게임 업계가 새로운 이익창출을 위해 만들어낸 어이없는 개념이라고 생각합니다. 게임의 본질과 게임에 대한 이해없이 유행에 편승해서 돈 좀 벌어보겠다는 수작 그 이상도 그 이하도 아니라고 봅니다. - 9:16 #
  • Relationship status | Noise to Signal Cartoon http://goo.gl/16Lo - 9:21 #
  • 의도되지 않은 이용에서 패턴 찾기 http://bit.ly/9vMbd0 - 9:23 #
  • 모바일 클라우드 컴퓨팅 환경에서의 정보보안 인식강화 행태에 관한 연구 설문조사 http://goo.gl/Kbwa - 9:28 #
  • [테스팅 히치하이커를 위한 안내서] 여러분은 대학생 시절 테스팅에 대한 과목을 배워보신적이 있으십니까? http://goo.gl/fb/zN52S - 10:8 #
  • RT @iooojae: RT @FotoCiti: 기업트위터가 쉽게 범하는 실수: 1.프로모션 지상주의 2.무분별한 following 3.고객질문 무응답 4.트위터 클라이언트어플 미사용 #TwitCamp - 10:27 #
  • RT @jungho83: 소프트웨어 개발에 있어서 유일하게 변화하지 않은 것은, 요구사항은 항상 변화 한다는 것이다. - Kent Beck - - 10:28 #
  • @poem23 @hongss @hyunwook 저도 만들었습니다. 큼큼.. http://bit.ly/crWIUa - 10:36 #
  • @Jnine_kr 불가능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 10:36 #
  • @Jnine_kr 재미란 무엇인가요? 재미의 근원적 요소는 어디서 오나요? - 10:41 #
  • RT @dyoa09: 셔틀버스타고 같이 출근하는 우리팀 1달차 신입에게 해준 말 - 테스팅은 테스트케이스에 의존하면 쉬운대신 재미없지만, 스무고개나 퍼즐이라고 생각하면 어렵지만 재미있다. 분명히 문제는 있지만 어떤 경로로, 어떤 문제점이 발생할 ... - 10:44 #
  • RT @dyoa09: 테스터 본인 스스로 생각해서 테스팅을 했을 때의 결과는 그냥 테스트 케이스를 수행했을 때의 결과와 많이 다르다. 우리 신입들이 조금더 능동적인 테스터가 되었으면 또 이끌어 줄 수 있으면 좋겠다.(부족한 내공은 어찌하리;ㅅ;) - 10:44 #
  • RT @KentBeck: brilliant explanation of split testing with a homeless person's donation sign: http://bit.ly/bl9upc - 10:46 #
  • RT @kobe1332: ㅎㅎㅎ 미치겠네.. 한국에도 새로운 세상이 열리는군요... 트위터로 콜택시 부르기!!ㅋㅋ 이거 생각한 개발자님 천재!!ㅋ http://twitaxi.com/ 몇년 후에는 이런게 당연한게 되버릴지도.. - 10:47 #
  • [트윗택시] 에 가입하셨습니다. 이제 택시도 트위터에서 불러주세요. 전세계 어디서나 @worldtaxi 를 불러주시면 제일 가까운 택시가 달려갑니다. http://twitaxi.com - 10:49 #
  • @kimjuik MMORPG와 인생사는 별반 다를바가 없지 않나요? 고단하고 힘들고 즐겁고 만나고 헤어지고... - 10:51 #
  • @Jnine_kr @zerasion 넛지라는 책이 조금은 생각을 넓히는데 도움이 됩니다. - 10:53 #
  • @zerasion @Jnine_kr 행동경제학, 인지공학, 뇌과학, 심리학 등이 도움이 되죠.. - 10:54 #
  • [테스팅 히치하이커를 위한 안내서] Agile과 흑백 논리 http://goo.gl/fb/h1OXm - 11:39 #
  • STEN 광장 > 공지사항 > Risk Based Testing Tutorial (CJ인터넷의 리스크 기반 테스팅 수행 http://goo.gl/nibu - 11:55 #
  • 우유의 신선도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 http://bit.ly/bUw4qj - 12:25 #
  • @OEHAN @jungho83 언니가 제품 만지면 없던 버그도 생겼었다. 버그도 못만들면서 잘난 척 하기는... - 12:55 #
  • RT @julymon: 앗 출판사가 ㄷㄷㄷ RT @jrogue: RT @sewoosil: 반지의 제왕보다 더 한 판타지가 왔군요. http://twitpic.com/1bvai3 이런게 어린이도서관에 있다니 어린이들 지못미 ㅠㅠ - 12:56 #
  • @in_future 그냥 아무것도 하지마라.. 아무것도 안하고 있으면 중간이라도 간다. 그것이 조직에서 살아남는 법이다. #경영신_ - 12:57 #
  • RT @minipd: 알립니다!! 청주에 계신 분들 주목! 오늘 30일, 오후 3시부터, 청주야구장에서 '천하무적 야구단 '경기가 있다고 합니다. 동기PD가 그 팀에 있는데 급작스럽게 오느라 홍보를 못했다네요. 시간있으신 분들은 한 번 가보시길!! - 13:1 #
  • @mosbus 이미 구현해서 테스트 해본 사례입니다. 다만 아직까지 상용화 되어 성공한 케이스는 없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 13:9 #
  • 개발자는 개발이 가장 중요한 것이고 테스터에게는 테스터가 가장 중요한 것입니다. 상대방에게 자신이 중요한 것을 아무리 강조해봐야 설득이 될리가 없습니다. 중요한 것은 서로에게 중요한 것으로 무엇을 이룰 수 있을 것인가를 논의하는 것입니다. - 13:39 #
  • 내 생각을 상대방에게 강요한다면 절대 설득이 되지 않는다. 상대방은 틀린 것이 아니라 다른 것이기 때문에 그냥 인정해줘야 그 다음이 쉽다. 말은 쉽지만 실천하기 겁내 어려운 명제.. - 13:42 #
  • 상조 보험 필요성은 느끼지만 안정성을 고려하면 보험인데도 불구하고 가입할 회사가 없다는.. 쩝... - 13:43 #
  • @Jnine_kr 저도 머리는 알아도 아내에게는 실천을 못해 매일 구박을 당합니다. 대화를 하다 보면 밀리면 진다라는 생각에 그만 울컥... - 13:45 #
  • 세상에는 수많은 방법론이 있다. 그 방법론을 배우고 쓰기 위해 애쓰기 보다는 그 방법론의 발전 역사를 돌아보고 자신의 상황을 돌아보고 지금 현재 가장 취약한 부분을 개선하는데 에너지를 쓰는 것이 더 낫다. - 13:47 #
  • 테스팅 조직의 발달 단계는 처음에는 테스팅 업무와 개발 업무가 혼재되지만 궁극에는 분업화되어 조직이 생긴다. - 13:47 #
  • 조직이 생기고 나면 조직 안에서 전문화와 과학화를 거친다. 테스팅 조직 안에서도 설계, 실행, 기획 등의 업무 분야가 다시 분업화 되고 전문화 된다. - 13:48 #
  • 전문화가 심화 되면 과학화가 병행된다. 그러다 한계에 부딪힌다. 품질이 더 이상 나아지지 않는다. - 13:48 #
  • 해결책은 모둔 사람이 테스팅의 의무를 가져가는 것이다. 기획, 설계, 디자인 모든 개발 관련 이해관계자가 테스트에 기초한 마인드를 가져갈 필요가 있다. 이러한 단계를 거치지 못했다면 Agile은 꿈도 꾸지 말아라... - 13:49 #
  • 내 경험상 우리 나라의 많은 테스팅 조직은 이제 막 분업화 단계에 들어서고 있다. 아직도 갈길이 너무 멀다. 그런데 다들 전문화 단계는 건너뛰고 더 먼곳을 바라보면 안달만 하구 있다. 백날 그래봐야 발전은 글렀다. - 13:50 #
  • 난 요즘 내 자신의 전문화와 과학화 단계를 위해 무엇을 할 수 있을지 고민중이다. 내가 주력으로 꼽는 분야는 정책 및 전략의 개발, 사용성이다. 당분간은 이 2가지 테마만을 파는 것으로도 벅찰듯 싶다. - 13:51 #
  • CSS3와 HTML5의 주요 브라우저 호환성 목록 http://bit.ly/9MTMeE - 18:38 #
  • RT @DracoKr: 컴퓨터와 인간의 공통점이라면 그들이 이해할 수 있는 언어로 말해줘야 알아듣는 다는 것이다. 다른 점은 인간은 자기가 듣고 싶은 것만 듣고, 말하고 싶은 것만 말한다는 것이다. 어휴 힘들어 - 19:7 #
  • Consistency: Key to a Better User Experience http://bit.ly/bS8xxY - 22:24 #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스위치봇 & 스위치봇 허브 미니 간단 사용기

제 블로그에 예전부터 오셨던 분들은 제가 사브작 사브작 홈 오토메이션을 어설프게 해온 것을 아실겁니다. 작년부터 너무 하고 싶었던 도어락 자동화에 도전해봤습니다. 우리 나라에 자체 서비스로 앱을 통해 도어락을 제어하는 제품은 꽤 있습니다. 게이트맨도 있고, 키위도 있고, 삼성도 있죠.. 그런데.. 전 그것보다 구글 어시스턴트를 지원하는 도어락이 필요했는데... 그런건 안만들더라구요.. 꼭 필요한건 아니지만 웬지 해보고 싶은데... 언제 제품이 출시될지도 몰라서.. 가능한 방법을 찾아보다가.. 스위치봇이라는 제품으로 도어락을 버튼을 꾹 누르는 방법을 찾아서 스위치봇이 직구가 아닌 국내에 출시되었길래 낼름 구매해서 도전해봤습니다. 스위치봇 제품에 대한 내용이나 구매는  https://www.wakers.shop/  에서 하시면 됩니다. 저는 스위치봇에 스위치봇을 구글 홈에 연결시키기 위해 스위치봇 허브 미니까지 구매했습니다. 스위치봇 허브 미니가 없으면 스위치봇을 외부에서 제어하거나 구글 홈에 연결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제가 스위치봇 허브 미니를 구매한 이유 중 다른 하나는 이 제품이 RF 리모컨 기능이 지원됩니다. 집에 있는 모니터를 제어할 필요가 있어서 이참 저참으로 같이 구매했습니다. 제품 등록은 어렵지 않습니다. 여기서는 스위치봇 허브 미니에 RF 리모컨을 등록해서 구글 어시스턴트로 제어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제가 스위치봇 허브 미니로 모니터를 제어하고 싶었던 부분은 컴퓨터에서 크롬캐스트로 외부 입력을 때에 따라 바꿔야 하는데.. 그때마다 리모컨을 찾는게 너무 불편해서였습니다.  어차피 리모컨은 외부 입력 바꿀 때 빼고는 쓸 일도 없는지라.. 매번 어디로 사라지면 정말 불편해서 이걸 자동화 하고 싶었습니다. 그런데, 처음에 스위치봇 허브 미니를 등록하고 여기에 리모컨을 등록하니.. 구글 홈에 등록된 리모컨이 자동으로 등록이 됩니다. 그런데, 등록된걸 확인해보니 전원 On/Off만 제어되는 것이고, 나머지 버튼은 구글 홈...

쉘리로 지역난방 배관 온도 측정하기

  간헐 난방을 위해서 지역 난방의 배관 온도를 측정할 필요성을 느끼고.. 이런 저런 방법을 찾다가.. 쉘리의 온도 센서 애드온으로 작업하기로 결정하고 제품 구매 후 설정한 후기를 작성해봅니다. 어떤 분들은 기존의 직비 온도 센서를 테이프 돌돌 감아 측정하시던데.. 아무래도 정확성이 떨어질것 같아서 배관에 직접 닿을 수 있는 온도 센서를 구매해서 작업해봤습니다. 우선 준비물이 있어야 할텐데.. 쉘리 유럽에서 물건을 주문하면 언제 올지 도무지 기약을 할 수 없을 정도로 배송 속도가 들쭉날쭉하고 제대로 트래킹도 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알리에 있는 쉘리 공식 판매점에서 구매하시길 권장해드립니다. 우선 쉘리 1이 필요합니다. 비싼거 없이 싼거로 구현해도 문제가 없기 때문에 가장 저렴한 쉘리 1을 이용하겠습니다. 원하시면 쉘리 1PM을 이용하셔도 됩니다. https://ko.aliexpress.com/item/1005002716450669.html?spm=a2g0o.store_pc_home.0.0.412740ddSkjgfV 다음에 온도 센서 애드온이 필요합니다. https://ko.aliexpress.com/item/1005003292330909.html?spm=a2g0o.store_pc_groupList.8148356.1.62be201681ZJj9 이걸 구매하시면 되는데.. 유럽에서는 옵션으로 온도 센서를 2개나 3개로 선택할 수 있는데.. 여기서는 온도센서 하나밖에 선택이 안됩니다. 고로 네이버 쇼핑이든 다나와든 저렴하게 구매하실 수 있는 곳에서 취향껏 DS18B20을 추가로 구매해주셔야 합니다. 알리에서 검색해서 합배송 받는 방법도 있겠네요.. (합배송이 되는지는 모르겠습니다.) 기본적으로 입수관과 출수관의 온도를 측정해야 하기 때문에 하다 더 구매하셔야 하고.. 원하시는 곳에 하나 더 연결해서 총 3개의 온도 센서를 연결할 수 있습니다. 그 다음에 쉘리 1에 220V 전원을 공급해서 사용하셔도 되고.. 원하시면 12V나 24 – 60V에 해당하는 어댑터...

프로젝트의 3요소 - Project Management

프로젝트는 예산, 일정, 품질 3가지 요소로 이루어진다고 볼 수 있다. 물론 위 3가지 요소 외에도 개발 범위, 팀워크, 자원 조달 등 여러가지 요소들도 고려해 볼 수 있지만, 가장 중요한 요소를 꼽는다면 예산, 일정, 품질일 것이다. 위에서 말한 여러가지 요소들은 프로젝트를 계획하여 완료하는 순간까지 복합적으로 작용해서 프로젝트의 성과를 제한하게 된다. 위의 요소들을 잘 통제한다면 성공적인 프로젝트가 되는 것이고 그렇지 못한다면 실패하거나 사라지게 될 것이다. 프로젝트 관리란 그런 면에서 제한된 자원을 가지고 목적한 바를 제한된 기간내에 최소의 비용으로 완수할 수 있도록 하는 것으로 정의할 수 있을 것이다. 이것을 도식화 한다면 아래와 같은 그림으로 표현할 수 있을 것이다. 위의 그림에 보는 것처럼 일정과 품질, 예산은 우리의 프로젝트가 목적하는 바를 달성하도록 하기 위해 상호 연관되어 작용하게 된다. 우리가 접하게 되는 많은 방법론들의 가정에는 위의 요소들을 어떻게 관리할 것인가에 대한 기본적인 가정들이 설정되어 있다. 조직에서 어떤 특정한 방법론을 도입한다는 것은 그런 가정에 동의하는 것이고 그러한 철학을 받아들인다는 것이기 때문에, 방법론을 채택하기 전에 조직의 근본 문제와 문화에 대해 점검해 볼 필요가 있다. 그리고 위의 요소들 외에 고려해 볼 사항은 위의 요소들은 변동성과 불확실성을 내포하고 있다는 것이다. 특히 비용과 예산, 목적은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가변할 가능성이 매우 큰 요소들이다. 대부분의 방법론은 이러한 변동성에 대한 안전장치들을 가정해서 세워져 있다. 변동성의 측면에서 위의 요소들을 다시 살펴본다면 아래와 같이 가정할 수 있다. 위의 그림을 일부 해석해 본다면 일정이 늘어난다면 비용은 늘어나게 된다. 범위가 변경되어도 비용은 늘어나게 된다. 범위와 일정은 상호 의존적이 된다. 만약 위 3가지 요소의 변동성을 통제하지 못하게 된다면 프로젝트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