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폰용 구글보이스, 웹버전으로 출시..향후 애플과의 관계는? http://bit.ly/9KWfiv - 10:42 #
- 블루스크린 분석 프로그램 - WhoCrashed http://bit.ly/akJvYj - 10:47 #
- Ailge 개발을 위한 User Story Applied http://bit.ly/dCS5iW - 10:48 #
- Introduction to Keyword Driven Testing http://bit.ly/9zrKkP - 10:50 #
- 워크샵에서 바로 회사로 출근.. 오늘도 야근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될듯 합니다. 얼릉 점심이나 먹었으면 좋겠습니다. - 11:7 #
- @daeilsattic 생신 감축드립니다. - 11:7 #
- 회사에 나오자 마자 테스트용 컴을 분해해서 메모리 증설을 했습니다. 버츄얼 박스가 훨씬 매끄러워졌습니다. 올레..ㅡㅡ - 11:9 #
- @prezi Hi, I'm a Korean. In this update, I expect to have Korean language support. I was also previously provided the Korean fonts. - 11:30 #
- @prezi I was disappointed in this update. Since the Korean support possible? - 11:32 #
- @theserene 급체를 했을 때 손가락을 따서 피를 빼는 것은 아무 근거 없는 것으로 추천하지 않습니다. 오히려 다른 혈을 잘못 건드렸을때 부작용이 더 클 수 있습니다. 해당 내용은 빼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 11:36 #
- @theserene 급체에는 복부를 따뜻이 하고 마사지를 하거나 합곡혈을 문질러 주는 것이 집에서 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으로 추천합니다. 따뜻한 보리차 등을 조금씩 마시는 것도 어느정도 효과가 있습니다. - 11:37 #
- @sue_park 저는 개인적으로 사람이 생각하는 사고의 흐름을 방해하지 않는 것이 가장 좋은 UX라고 생각합니다. 관련해서 요즘 소원의 나무라는 것을 만들어보고 있는데 혼자서는 잘 안되네요.. - 11:40 #
- @theserene 상처를 화장솜으로 닦는 것은 별로 추천할만한 방법은 아닌 것 같습니다. 약국에서 파는 밀봉 거즈를 사용하는 것으로 추천합니다. - 11:41 #
- @theserene 일부 화장솜의 경우 단순히 면을 사용하는 것이 아닌 다른 것을 사용하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확실한게 좋은 거지요.. - 11:43 #
- @theserene 그러니까 그게 한의사와 같은 분들이 하시는 것은 상관 없지만 일반인이 하는 것은 위험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서양의학에서는 피를 뽑는다 해서 급체가 내려가는 것은 아무런 과학적 근거가 없다는 것이 일반적인 의견입니다. - 11:47 #
- @theserene 골절에 대해서 간략하게 추가해 두었습니다. - 12:1 #
- @sue_park 생각하시는 것이 제가 만들고 있는 소원의 나무와 거의 같은 컨셉입니다. 사고의 흐름을 방해하지 않는 다는 것은 기존의 것이든 새로운 것이든 우리가 어떤 것을 이용할 때 생각해야 하는 시간을 줄여줘야 한다고 전 생각합니다. - 12:3 #
- 지마켓 마일리지 써먹기.무료문자모아주는 extremeSMS와 연동 http://bit.ly/9CEYx1 - 12:48 #
- @hyunwook 관심은 있습니다. - 13:39 #
- @theserene 한의학 외에 의사선생님이 필요하시다면 @AlohaKorea 님에게 한번 문의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14:11 #
- 25 Great Quotes for Software Testers http://bit.ly/aOJ9N3 - 14:17 #
- @theserene 전 상관 없습니다. 편한데로 하세요.. 저야 그냥 정보를 드리는 입장이기 때문에... - 14:32 #
- @productionkim 좋은 게임을 만들어서 돈을 벌것인가.. 돈을 벌기 위해 좋은 게임을 만들 것인가.. 닭이 먼저인가.. 달걀이 먼저인가.. 이런 논리 전 굉장히 싫어합니다. 중요한 것은 지금 우리는 무엇을 할것인가라고 봅니다. - 15:43 #
- 가장 큰 문제는 기술이 아니라 기회를 잡을수 있냐다. http://bit.ly/9LoX2z - 15:49 #
- 사실 무료 서비스는 독이다. 무료서비스가 많아진다면 사람들은 기업의 이익에 대해서 기업이 나에게 줄 수 있는 가치에 대해서 아무런 고민을 하지 않게 된다. 그런데 무료서비스가 너무 많아져서 이제는 무료서비스는 그냥 당연한 것이 되어 버렸다. - 16:0 #
- 이제는 고객들에게 무료로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돈을 벌 수 있는 방법을 찾지 못하는 회사는 살아남기 어려운 시대가 되었다. - 16:1 #
프로젝트는 예산, 일정, 품질 3가지 요소로 이루어진다고 볼 수 있다. 물론 위 3가지 요소 외에도 개발 범위, 팀워크, 자원 조달 등 여러가지 요소들도 고려해 볼 수 있지만, 가장 중요한 요소를 꼽는다면 예산, 일정, 품질일 것이다. 위에서 말한 여러가지 요소들은 프로젝트를 계획하여 완료하는 순간까지 복합적으로 작용해서 프로젝트의 성과를 제한하게 된다. 위의 요소들을 잘 통제한다면 성공적인 프로젝트가 되는 것이고 그렇지 못한다면 실패하거나 사라지게 될 것이다. 프로젝트 관리란 그런 면에서 제한된 자원을 가지고 목적한 바를 제한된 기간내에 최소의 비용으로 완수할 수 있도록 하는 것으로 정의할 수 있을 것이다. 이것을 도식화 한다면 아래와 같은 그림으로 표현할 수 있을 것이다. 위의 그림에 보는 것처럼 일정과 품질, 예산은 우리의 프로젝트가 목적하는 바를 달성하도록 하기 위해 상호 연관되어 작용하게 된다. 우리가 접하게 되는 많은 방법론들의 가정에는 위의 요소들을 어떻게 관리할 것인가에 대한 기본적인 가정들이 설정되어 있다. 조직에서 어떤 특정한 방법론을 도입한다는 것은 그런 가정에 동의하는 것이고 그러한 철학을 받아들인다는 것이기 때문에, 방법론을 채택하기 전에 조직의 근본 문제와 문화에 대해 점검해 볼 필요가 있다. 그리고 위의 요소들 외에 고려해 볼 사항은 위의 요소들은 변동성과 불확실성을 내포하고 있다는 것이다. 특히 비용과 예산, 목적은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가변할 가능성이 매우 큰 요소들이다. 대부분의 방법론은 이러한 변동성에 대한 안전장치들을 가정해서 세워져 있다. 변동성의 측면에서 위의 요소들을 다시 살펴본다면 아래와 같이 가정할 수 있다. 위의 그림을 일부 해석해 본다면 일정이 늘어난다면 비용은 늘어나게 된다. 범위가 변경되어도 비용은 늘어나게 된다. 범위와 일정은 상호 의존적이 된다. 만약 위 3가지 요소의 변동성을 통제하지 못하게 된다면 프로젝트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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