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murianwind의 트위터 - 2010년 02월 07일

  • @HanBaDa_ 통째로 들고 가서 데이터를 입력하려는 겁니다. 데이터 입력해 놓고 원래 있었다.. 이러면 게임 끝.. - 0:6 #
  • @2hmhm @kyohwi79 사진작가가 되는게 아니라면 그냥 느낌 가는데로 찍는 걸 전 즐깁니다. 그걸로 충분하지 않은건가요? - 0:8 #
  • 선(Sun)에서의 마지막 블로깅 - 굿바이 조나단 http://bit.ly/aQfSU1 - 0:18 #
  • IT 산업에 제약이론을 적용하기 위해 제약이론을 연구할 스터디당원을 열렬히 찾고 있습니다. 뜻이 있으신 분은 저에게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자격요건은 IT 관련 업종 종사자외에는 없습니다. - 0:20 #
  • IT 업계에 종사하시는 분 중에 제약이론에 관심이 있으시거나 같이 공부를 하기 원하시는 분은 http://bit.ly/bNXsWk 로 많이 오시면 좋겠습니다. 현재 스터디 당원을 열렬히 찾고 있습니다. - 0:22 #
  • [테스팅 히치하이커를 위한 안내서] murianwind의 트위터 - 2010년 02월 06일 http://goo.gl/fb/QEPl - 0:23 #
  • @y8k 편하다를 만만하다로 인식하고 계신건가요? 솔직히 편하다를 얘기를 많이 들으면 그런 생각이 듭니다. - 0:24 #
  • @kaidomo 읽어도 이해가 되지 않는 것은 들어도 이해가 되지 않는 경우가 많다는 것이 제 경험입니다. 가장 좋은 것은 역시 그냥 해보는 것이 제일 빠르더군요.. - 0:26 #
  • @kaidomo 저는 제가 직접 해서 경험할 수 없는 것은 사고 실험을 합니다. 제약이론의 여러 도구들은 사고 실험에 아주 유용합니다. 단점은 시간이 너무 많이 걸린다는 겁니다. - 0:28 #
  • @y8k 모든 사람에게 소중한 사람이 되는 것보다 전 한 사람에게 소중한 사람이 되고 싶은데.. 그게 쉽지 않네요.. - 0:29 #
  • UX는 스트림(흐름)이다. 보이는 것에 집착하면 많은 것을 잃는다. 중요한 것은 전체 그리고 흐름이다. 사고의 흐름, 행동의 흐름.. 그 모든 것을 막힘이 없이 원할하게 하는 것.. 그것이 UX가 아닐까? - 0:31 #
  • 내가 지금 개발하는 소원의 나무는 어찌 보면 이미 나 이전의 많은 사람들이 말했던 것과 아무런 차이가 없다. 하지만 내가 꿈꾸는 것은 이미 만들어진 많은 것들을 잘 활용할 수 있는 메인 스트림을 만드는 것이다. - 0:33 #
  • 내가 궁극적으로 꿈꾸는 것은 이 세상 모든 방법론을 차별하지 않고 그 모든 것을 엮을 수 있는 메인 스트림을 개발하는 것이다. 내가 살려면 네가 죽어야 하는 방법론이 아닌 누군가의 약점을 도와줄수 있는 그런 방법론을 만들고 싶다. - 0:35 #
  • @moonkr ODF를 회사 차원에서사용하시는 건가요? 처음 보는데요..그나저나 아이폰이 ODF 를 지원하지 않는 것은 좀 의외네요.. - 0:37 #
  • http://bit.ly/9QmR8v 3월 9일 소프트웨어 테스팅 입문 단과반 강의를 합니다. 소프트웨어 테스팅에 대해 알고 싶으신 분은 많이 오시기 바랍니다. 단,, 유료입니다. - 0:49 #
  • 오픈오피스 V 4 는 나올수 있을까요? 나온다고 해도 MS 오피스 2010 과 버금가는 기능과 사용성을 제시할 수 있을까요? 솔직히 리본메뉴의 사용성으로 본다면 전 한컴 2010에 더 높은 점수를 주겠습니다. - 0:53 #
  • 한컴 2010 은 분명 잘 만든 프로그램입니다. 하지만 제가 한컴을 선택하지 않는 이유는 타블렛 PC에서 사용하기에는 그다지 좋지 않다는 것입니다. 우선적으로 필기 입력도 인식 못하는 지라 활용하기가 어렵습니다. - 0:54 #
  • @kaidomo MS 오피스 2010 은 이제 경쟁자가 없어져서 그런지 분명 사용성적인 측면에서 개선이 필요한 부분이 보이는데도 개선이 안되는군요.. 조만간 오피스는 더욱더 퇴보할거라고 생각이 듭니다. - 0:55 #
  • 익스플로러가 파폭이라는 강력한 도전자를 만나기 전까지 버려지다시피 취급되었던 것처럼 조만간 오피스도 그런 꼴이 될것이다. MS오피스에도 강력한 도전자가 나와야할 시점이 되었다. - 0:56 #
  • @bbjoony @Neiras 게임 테스팅은 확실히 아직까지는 인력 베이스인건 확실한 것 같습니다. 문제는 제대로 된 인력을 때려박는 게 아니기 때문에 돈은 돈대로 들어가고 게임성은 여전히 후지다는 겁니다. - 0:58 #
  • @Jnine_kr 게임업계의 많은 개발자들은 소스코드를 제꺼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유닛 테스트를 하는 곳이 많지는 않지만 하는 곳이 있기는 합니다. 애자일 프로세스를 도입한 많은 게임 회사들은 어설프게나마 하는 곳이 꽤 있습니다. - 0:59 #
  • @Jnine_kr 유닛 테스트를 QA 팀이 하는 건가요? - 1:0 #
  • @kimhscom 한컴은 이미 가치를 상실한 제품이기 때문에 그런걸 해줄리가.. 제가 한컴을 싫어하는 것도 한컴이 자신만의 색깔을 이미 잊어버리고 너무 뒤쳐졌기 때문입니다. - 1:1 #
  • OpenOffice.org 3.2 New Features http://bit.ly/afBN4q - 1:4 #
  • 내일을 위해 이젠 잠자리에 들어가야겠습니다. 스르르르르르.... - 1:7 #
  • 오픈오피스 르네상스는 오픈오피스 3.3으로 연기되었네요.. 내후년이나 만나볼 수 있을듯.. 오늘의 마지막 트윗.. - 1:19 #
  • The Month's Best Android Apps http://bit.ly/bZKwPi - 10:1 #
  • 나침반 기능이 추가된 Playmap App 재출시 http://bit.ly/arBa0i - 12:46 #
  • 나는 억압받지 않는 블로깅을 원한다. 그리고 '삼성을 생각한다' http://bit.ly/a2JrCl - 16:6 #
  • LGT OZ기프트 출시, 모바일 기프트 문화 활성화 http://bit.ly/cAGfH0 - 16:7 #
  • Scrum Alliance -Certified ScrumMaster http://bit.ly/dweElF 4월 두번째 SCM이 개설됩니다. 자세한 문의는 공하나공 둘삼삼공 구팔오사 엄위상님을 찾으시면 됩니다. - 18:12 #
  • 스크럼 마스터 과정 너무 듣고 싶지만 올해도 역시 가격의 장벽이 만만치 않네요..그냥 미친척 카드 신공 한번 시전해 볼까요? ㅠㅠ - 18:13 #
  • RT @productionkim: 돈과 지위에 대한 걱정은 대부분의 사람들에게서 진정으로 자신이 택할 수 있는 것이 무엇인지 생각하는 능력을 소멸시킨다. - 18:46 #
  • [테스팅 히치하이커를 위한 안내서] 제약이론으로 바라본 프로젝트가 서쪽으로 간 까닭은 http://goo.gl/fb/t29o - 19:13 #
  • 그들에게 그런 풀은 한낱 잡초일뿐입니다. RT @wincorea1: " '세계 유일' 단양쑥부쟁이, 4대강 '삽질'에 몰살되나".."[현장] 4대강 공사 진행 중인 여주군 바위늪구비 습지".. http://bit.ly/9TwYmN - 19:14 #
  • @Neiras 재미요소 측정에 제가 고민했던 글입니다.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http://murian.textcube.com/46 - 19:28 #
  • @projecty 저는 윈도 모바일 6.5의 메모리 관리 능력이 가장 궁금합니다. 과연 신뢰할만한 능력을 보유하고 있나요? - 21:50 #
  • @fortears 충격 주지 않으시는 것이 정신건강상 좋으실 것입니다. - 21:54 #
  • @fortears 여행 다니면서 백업하실거면.. 그냥 CD 백업을 하시는 것이 차라리 정신건강상 더 좋더군요.. 전 외장 하드 백업하다가 다 날려먹은 기억이 있어서... - 22:0 #
  • 강성종 박사님께 도움주실 분들께 알려드립니다. 반드시 @twitter 를 붙여서 트윗하시기 바랍니다. 예: "@twitter I want Mr Kang(@QuoVadisKorea) back to twitter ASAP - 22:21 #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프로젝트의 3요소 - Project Management

프로젝트는 예산, 일정, 품질 3가지 요소로 이루어진다고 볼 수 있다. 물론 위 3가지 요소 외에도 개발 범위, 팀워크, 자원 조달 등 여러가지 요소들도 고려해 볼 수 있지만, 가장 중요한 요소를 꼽는다면 예산, 일정, 품질일 것이다. 위에서 말한 여러가지 요소들은 프로젝트를 계획하여 완료하는 순간까지 복합적으로 작용해서 프로젝트의 성과를 제한하게 된다. 위의 요소들을 잘 통제한다면 성공적인 프로젝트가 되는 것이고 그렇지 못한다면 실패하거나 사라지게 될 것이다. 프로젝트 관리란 그런 면에서 제한된 자원을 가지고 목적한 바를 제한된 기간내에 최소의 비용으로 완수할 수 있도록 하는 것으로 정의할 수 있을 것이다. 이것을 도식화 한다면 아래와 같은 그림으로 표현할 수 있을 것이다. 위의 그림에 보는 것처럼 일정과 품질, 예산은 우리의 프로젝트가 목적하는 바를 달성하도록 하기 위해 상호 연관되어 작용하게 된다. 우리가 접하게 되는 많은 방법론들의 가정에는 위의 요소들을 어떻게 관리할 것인가에 대한 기본적인 가정들이 설정되어 있다. 조직에서 어떤 특정한 방법론을 도입한다는 것은 그런 가정에 동의하는 것이고 그러한 철학을 받아들인다는 것이기 때문에, 방법론을 채택하기 전에 조직의 근본 문제와 문화에 대해 점검해 볼 필요가 있다. 그리고 위의 요소들 외에 고려해 볼 사항은 위의 요소들은 변동성과 불확실성을 내포하고 있다는 것이다. 특히 비용과 예산, 목적은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가변할 가능성이 매우 큰 요소들이다. 대부분의 방법론은 이러한 변동성에 대한 안전장치들을 가정해서 세워져 있다. 변동성의 측면에서 위의 요소들을 다시 살펴본다면 아래와 같이 가정할 수 있다. 위의 그림을 일부 해석해 본다면 일정이 늘어난다면 비용은 늘어나게 된다. 범위가 변경되어도 비용은 늘어나게 된다. 범위와 일정은 상호 의존적이 된다. 만약 위 3가지 요소의 변동성을 통제하지 못하게 된다면 프로젝트는...

일본 출장 갔다 온 후기

어쩌다 보니.. 우연치 않게.. 일본으로 2박 3일 짧은 출장을 다녀왔습니다. 태어나 처음으로 일본을 가보게 되었고.. 한 6년만에 나가본 외국이라서.. 난리도 아니었습니다. 출장 일정을 착각해서 1박 2일로 잡았던 항공편 일정 변경하고 숙박업소 찾느라.. 에휴.. 어쨌든 오랜만에 나가본 외국이고 처음 가본 일본이라 다녀오고 알게 된 몇가지 사실은 이미 인터넷을 찾아보면 쉽게 찾을 수 있지만 그래도 기록으로 남겨보고자 합니다. 1. 여행용 멀티 어뎁터를 더 이상 공항 로밍 센터(김포 공항 기준)에서 무료로 대여를 안해주더라구요. 로밍 요금을 가입해야 빌려준다는데.. 쩝.... 가장 가까운 다이소도 롯데몰까지 걸어가기에는 멀고.. 공항 편의점에서 파는데 정말 더럽게 비싸더라구요. 그러니 미리미리 다이소에서 구매하시거나 인터넷에서 싼걸로 장만하시는게 좋습니다. 일본에서도 편의점이나 100엔샵 뒤져보았지만 안팔더라구요. 돈키호테에서는 판다고 하는데.. 거기까지 가기에는 출장 일정 상 이동하기 쉽지 않아서.. 정말 무겁게 노트북 들고가서 켜보지도 못했습니다. 물론 웬만한 모텔급 이상 숙박업소에서는 프론트에 얘기하면 무료로 빌려주기는 하는데.. 낮에는 플러그가 없으니 충전이.. ㅠㅠ 그래서 만약에 한국에서 준비를 못해간걸 일본에서 깨달았다면.. 어떻게 하느냐... 이미 공항을 떠나셨다면 주변에서 BIC 이라는 전자 제품 파는 곳에서 구매하시면 되고..  하네다 공항 3번 터미널 출국장 위쪽 4F에 가시면 BIC 가게가 있고 거기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한 300엔 했던 걸로 기억합니다.  2. 애플 페이로 교통카드를 하시려면 현재로는 현대카드 마스터 카드가 있어야 합니다. 비자 카드로 충전이 안되어서 애플 페이로 교통카드를 만들 수 없습니다. 일본에서 지하철을 애플 페이로 타보고자 했던 저의 꿈은 파사삭... 스이카 앱으로는 비자 카드로 충전이 된다고 하는데.. 귀찮습니다. ㅠㅠ 한국에서 스이카 웰컴 카드를 구매해 가시는 것도 방법인데.. 이 카드는 ...

테슬라 구매 과정 후기

올해 제 인생 최대 지름이 될.. 테슬라 구매를 했습니다. 스파크만 13년을 몰았는데... 내자분이 애들도 컸고.. 이젠 스파크가 좁고 덥고 힘들다면서... 4월 6일 하남 테슬라 전시장에서 새로 나온 업그레이드 된 모델 3를 보고 4월 7일 덜컥 계약을 해버리게 되었습니다. 이후에 4월 11일에 보조금 설문 조사 문자를 받았습니다. 그리고 다시 기다림의 시간이.. 사실, 처음에 하얀색을 계약을 했다가 하얀색은 관리하기가 너무 힘들거 같아 4월 20일에 블루로 변경을 했었는데.. 다른 사람들은 하나 둘 차량을 인도 받는데.. 아무리 기다려도 인도 일정이 배정이 되지 않아서... 혹시나 하고 4월 25일 하얀색으로 변경하자마자 VIN이 배정되고 4월 29일 인도 일정 셀프 예약 문자가 왔습니다. 파란색이 정말 인기가 없었나 봅니다. (그런데, 소문에 듣자하니.. 파란색은 5월 첫주부터 인도 일정 셀프 예약 문자가 왔었다고 합니다.. 크흑.. ㅠㅠ) 덕분에 기다리고 기다리긴 했지만 아무 준비도 없던 와중에 이제부터 정말 실제 차량을 인도받기 위한 질주가 시작되었습니다. 4월 30일 셀프 인도 예약 완료 문자가 왔고 5월 2일 오전 10시 5분에 전기자동차 구매지원 자격 부여 문자가 오고 오후 3시 5분에 전기차 보조금 지원 대상자 확정 문자를 받았습니다. 사실 기다림의 시간이 제일 힘든건.. 보조금을 못받으면 어떻게 하지?라는 초조함이었습니다. 얼마 안되는 보조금이라고 하더라도 한푼이 아쉬운 입장에서는 정말 필요한 돈이었는데.. 다행히 큰 문제 없이 지원 대상자가 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5월 2일 오후 4시 12분에 차량 대금을 후다닥 결제를 진행했습니다. 유투브와 네이버 카페 등을 열심히 읽어두었지만 막상 진행해보니 다른 설명과는 좀 다르게 진행되어서 불안했었는데.. 큰 문제 없이 결제가 완려되었습니다. 이미 차량 인도는 5월 14일로 결정되었기 때문에 이제는 차량 등록에 대한 기다림이 시작되었습니다. 드디어 5월 8일 오후 2시 23분에 등록 대행 비용 및...