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테스팅 히치하이커를 위한 안내서] murianwind의 트위터 - 2010년 02월 04일 http://goo.gl/fb/iShl - 0:17 #
- 몇 번이나 트윗되었는지 궁금하다면? http://bit.ly/9Jzb6h - 7:20 #
- 168개의 무료 프로그램을 모아 둔 - LiberKey Ultimate http://bit.ly/d8QZUf - 9:42 #
- UX 컨셉 전략 도출에 도움이 되는 도서 http://bit.ly/dcSxKX - 9:43 #
- '디 워' 3D영화 작업했다 http://bit.ly/cyk0OG - 9:46 #
- Google Wants to Add Store Interiors to Maps [Google] http://bit.ly/9vAZ8J - 9:48 #
- 3 장 왜 벗어나지 못하는가? 실패의 이유를 밝힌다! http://bit.ly/bjwqNQ - 10:29 #
- UX 리서치 방법론에 도움이 되는 도서 http://bit.ly/968N4P - 10:30 #
- WinRAR 3.80 정식 라이센스 무료로 받기 http://bit.ly/cq2lAK - 10:39 #
- 조나단 슈왈츠 트위터를 통해 이별을 고하다 http://bit.ly/bXHyOF - 10:54 #
- RT @kaidomo: 트위터를 하다보니 블로그 구독글들을 멀리하게 됐다. 왜냐하면 관심분야의 사람들을 팔로우 하다 보니 그분들이 인간 RSS 가 되어서 글을 퍼다주시기 때문에 ^^;;;;;;;;;;;;;;;; - 11:4 #
- 삼성 센스의 고객 우롱하는 윈도7 무료업그레이드 http://bit.ly/dxPlfV USB를 보내줬다면 더 좋았을텐데요... 이건 삼성뿐만 아니라 다른 기업들도 마찬가지... 고객이 무슨 제품을쓰는지도 모른다는… - 11:36 #
- 나는야 인간 RSS OTL - 11:45 #
- Where the iPhones Are http://bit.ly/d6WTx8 - 12:48 #
- The State of Scrum in the Game Industry in 2010 Survey http://goo.gl/tq5g - 14:32 #
- @gamper01 어떤 메일로 메일 보내셨나요? - 14:34 #
- 아이폰/터치 애플리케이션 브라우저에서 미리보기 제공~ http://bit.ly/bz44yR - 14:45 #
- @gamper01 y2k001hj 네이버로 보내주세요... 천리안 메일 휴면계좌로 돌입한것 같네요.. - 14:46 #
- UX 실무 작업에 도움이 되는 책 http://bit.ly/bXzoJl - 14:58 #
- 소프트웨어 산업 진흥을 위한 제언 http://bit.ly/cspund - 15:3 #
- RT @mixero: Mixero Black theme is available for download. More themes are announced. http://is.gd/7HnU0 - 15:10 #
- 마이크로소프트웨어::조직을 변화시키는 패턴 이야기 http://goo.gl/IeXP - 15:27 #
- 일할때는 공부만 하고 싶고.. 공부만 하면 놀고 싶고.. 놀기만 하면 일하고 싶고.. 일하면.. 공부하고 싶고.. 이넘의 인생은 다람쥐 챗바퀴... - 15:49 #
- 김국현의 낭만 IT :: 미투데이로 한마디, 트위터로 한마디 (Tweet this, Me2day this http://goodhyun.com/886 이런거 적용하고 싶어도 구글텍큐는 적용하면 첫페이지의 포스팅은 작동이 되지 않아서.. - 16:0 #
- 가장 뛰어난 군주는 백성에게 자신의 존재를 모르게 하는 군주요.. 가장 좋은 사용성은 고객이 자신이 원하는 것만을 할 수 있도록 해주는 제품이다. 모든 기술은 점차로 우리가 알지 못하는 뒤로 숨게 될 것이다. - 16:3 #
- 플래시는 경험하기 위해서 우리가 직접 설치를 해야하지만 HTML5는 우리가 그 존재를 알지 못해도 많은 경험을 가능케 해준다. 플래시가 그 존재에 대해 우리가 인식할 수 없는 방법을 개발하지 못한다면 사멸될 것이다. 그것이 기술의 추세다. - 16:4 #
- 인터페이스도 점점 우리가 인지하지 못하는 우리의 노력이 0으로 수렴하도록 발전할 것이다. 예전에는 키보드 끼우고 마우스 끼우고 드라이버 까는 것에서 그냥 끼우는 것으로 앞으로는 그냥 사다가 바로 쓸 수 있는 수준으로 그렇게 발전할 것이다. - 16:6 #
- @miriya 전 그래서 구글이 무섭습니다. 미래에는 모든 사람이 개인 인터넷 서버와 서비스를 운영하는 시대라 되지 않을까요? - 16:9 #
- 사실 기업의 입장에서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는 돈 먹는 괴물 그 이상도 그 이하도 아니다. 마땅한 수익구조가 업는 사업체는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의 서버를 지탱하는 것조차 버거울 따름이다. - 16:12 #
- 아직까지 웹 동영상 서비스를 통한 광고 시장 자체도 활성화가 되어 있지 않은 상황에서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는 생존 자체가 힘들다고 본다. 구글도 구글 비디오를 접었고 유투브는 아직까지도 명확한 수익모델을 제시못했다. - 16:13 #
- 구글이 수많은 서비스를 무료로 유지할 수 있는 것은 막대한 B2B 를 통한 광고 수익 덕분이다. 만약 광고 시장이 어느 순간 펑 하고 터지는 그날 구글의 마지막이 올지도 모른다. 하지만 그런 경우는 그리 쉽게 올것 같지는 않다. - 16:14 #
- @miriya 그 자신이 악마가 되더라도 주변에서 자신을 악마로 인식하지 못할 정도로 조작할 자신이 있다는 거겠죠... - 16:26 #
- T+android= T-roi... 장렬하게 망할 것 같은.. 이름이... - 16:30 #
- 전통적인 한국의 조경은 자연을 놔두고 자연의 안에 안기는 자연과 어울리기 위한 조경을 해왔건만 .. 요즘은 우선 싸그리 밀고 자기 맘에 드는 것만 갔다가 심는다.. - 16:37 #
- 우리가 제품을 개발할 때 절대 잊지 않아야 할 한마디... 사용자는 개발자가 아니다... 사용자는 베타테스터가 아니다.. - 16:47 #
- 사용성이 개판인 제품을 개발한 조직은 대체로 의사소통이 원할하지 못하고 구성원 모두가 심각한 지식의 저주에 걸려 있으며, 콘웨이의 법칙에 매우 출실한 조직들이다. - 16:48 #
- 구글 텍큐는 말만 구글의 서비스이지 어떤 구글의 서비스와도 제대로 연동이 되지 않는다.. 유투브나 검색 말고 연동 되는게 머가 있는건지. 블로거의 절반만큼이라도 신경 좀 써주었으면 한다. 내가 원하는건 지메일의 메일을 블로그로 보낼 수 있었으면.. - 16:50 #
- 어떤 한 사장님은 몇년간 개고생해서 개발한 제품이 안팔린다고 한숨을 쉰다.. 무슨 제품인가 봤더니.. 자기들이 필요해서 개발한 제품이다.. 고객은 너희랑 틀리다.... - 16:53 #
- 고객이란 모집단을 추정한다는건 불가능할지도 모른다. 고객이란 평생을 탐구해도 절대 알아낼수 없는 신의 영역일수도 있다. 그렇다고 손놓고 러시안룰렛식으로 제품 개발하면 99%의 순도로 망한다.. - 16:54 #
- 중요한 것은 고객의 제약이다. 그보다 먼저 할 일은 과연 우리가 누구를 위해 제품을 개발할 것인가이다. 많은 기업들이 자신들의 고객층조차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특수한 경우를 빼고 고객층을 선정하지 못할 경우는 많지 않다. - 16:56 #
- 특정한 고객층, 우리가 집중해야할 고객층이 명확해 진다면 그들이 겪는 괴로움, 절망감을 파헤치자. 고객은 자신이 원하는 것은 몰라도 자신이 어렵고 힘든 것은 너무 잘안다. 고객이 원하는 것을 만들려 하지 말고 고객이 힘들고 어려워 하는 것을 만들자. - 16:57 #
- 드디어.. 손전화 액정이 완전히 사망했다.. 진동 기능은 어제부로 완전히 사망해서 문자가 오는지 전화가 오는지 알수 없다..ㅡㅡ 이거 장식일세.. 클났넹.. 내일 액정만 고쳐야 할려나 보다.. - 17:6 #
- LGT에서는 안드로이드 소식은 아직 없고.. 울 집 데이콤 070 요금 고지서 볼때마다 이 전화기를 왜 MyLG070으로 번호이동을 못하는 건지 울화가 치밀 뿐이고.. 갑갑하다.. - 17:7 #
- 아.. 그냥 미친척 하구 오즈옴니아라도 질러야 하는 것일까? - 17:12 #
- 지금 제 앞에... 제가 단말기를 오늘까지 947일동안 바꾸지 않고 사용하셨기 때문에.. 오좀니아를 6만원 할인해 주겠다는 메일이 와 있습니다.ㅡㅡ 장난 하니... - 17:17 #
- 씁쓸한 '네이버 비디오' 서비스 종료 http://bit.ly/9GQcNA - 21:36 #
- 삼성, 안드로이드 기반의 SHW-M100S 스마트폰 SK 텔레콤을 통해 출시 http://bit.ly/9vu92V 혹시나 했지만 역시나이군요.. LGT는 에후.... - 21:37 #
프로젝트는 예산, 일정, 품질 3가지 요소로 이루어진다고 볼 수 있다. 물론 위 3가지 요소 외에도 개발 범위, 팀워크, 자원 조달 등 여러가지 요소들도 고려해 볼 수 있지만, 가장 중요한 요소를 꼽는다면 예산, 일정, 품질일 것이다. 위에서 말한 여러가지 요소들은 프로젝트를 계획하여 완료하는 순간까지 복합적으로 작용해서 프로젝트의 성과를 제한하게 된다. 위의 요소들을 잘 통제한다면 성공적인 프로젝트가 되는 것이고 그렇지 못한다면 실패하거나 사라지게 될 것이다. 프로젝트 관리란 그런 면에서 제한된 자원을 가지고 목적한 바를 제한된 기간내에 최소의 비용으로 완수할 수 있도록 하는 것으로 정의할 수 있을 것이다. 이것을 도식화 한다면 아래와 같은 그림으로 표현할 수 있을 것이다. 위의 그림에 보는 것처럼 일정과 품질, 예산은 우리의 프로젝트가 목적하는 바를 달성하도록 하기 위해 상호 연관되어 작용하게 된다. 우리가 접하게 되는 많은 방법론들의 가정에는 위의 요소들을 어떻게 관리할 것인가에 대한 기본적인 가정들이 설정되어 있다. 조직에서 어떤 특정한 방법론을 도입한다는 것은 그런 가정에 동의하는 것이고 그러한 철학을 받아들인다는 것이기 때문에, 방법론을 채택하기 전에 조직의 근본 문제와 문화에 대해 점검해 볼 필요가 있다. 그리고 위의 요소들 외에 고려해 볼 사항은 위의 요소들은 변동성과 불확실성을 내포하고 있다는 것이다. 특히 비용과 예산, 목적은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가변할 가능성이 매우 큰 요소들이다. 대부분의 방법론은 이러한 변동성에 대한 안전장치들을 가정해서 세워져 있다. 변동성의 측면에서 위의 요소들을 다시 살펴본다면 아래와 같이 가정할 수 있다. 위의 그림을 일부 해석해 본다면 일정이 늘어난다면 비용은 늘어나게 된다. 범위가 변경되어도 비용은 늘어나게 된다. 범위와 일정은 상호 의존적이 된다. 만약 위 3가지 요소의 변동성을 통제하지 못하게 된다면 프로젝트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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