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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urianwind의 트위터 - 2009년 10월 12일

  • 저도 이만.. 하루를 마무리 합니다. 아가가 1시간만 더 안깨고 잠을 잤으면 좋겠네요. - 0:11 #
  • murianwind의 트위터 - 2009년 10월 11일 http://ff.im/-9CbX2 - 0:14 #
  • Mixero가 업데이트 되었는데.. 머가 어케 업데이트 된건지 알수가 없네용... - 9:20 #
  • 테스팅 히치하이커를 위한 안내서 : 결함은 개발자 때문이다. http://bit.ly/HdsDh - 9:34 #
  • 둘째 말씀이지요.. 결혼해서 행복하게 잘 살았다고 합니다. 미녀와 야수도 아니고.. RT @trauma2u: @murianwind 몇 주 못 본 사이에 끝나버렸군요 ㅠㅠ 대풍이는 잘 되었나요? ㅠㅠ - 9:35 #
  • Mixero가 업데이트 된줄 알았더니.. 오작동이었다.. 오작동을 통해 알 수 있었던 건 멀티 트윗 계정을 등록하면 인터페이스가 어떻게 바뀌는가 하는 거였다.. 큼.. 상큼한 월요일부터 왜 결함이 발생한걸까? - 9:39 #
  • 교보문고 홈페이지의 인터페스가 바뀌었는데.. 파폭에서는 오작동한다.. 썩을..ㅠㅠ - 9:42 #
  • 최근 프로세스 개선과 개발 방법론에 열중하다가 TOC로 갈아타면서 급격하게 내 책장에 경영서적이 늘어나고 있다. 경영과 프로세스의 상관관계를 찾고 있는데 주력하고 있다. 소프트웨어 개발에 대한 시선을 많이 바꿀 수 있다. - 9:45 #
  • 지금까지 내 생각과 가장 흡사한 방식은 린이다. 하지만 난 린 역시 한계를 가지고 있다고 인식하고 있다. 난 좀 더 간단한 방법을 찾고 있다. - 9:46 #
  • 나의 아침은 내 followers에 등록된 헐벗은 여성분들을 블록하는 것으로 시작된다.. 오늘은 3분뿐이 없다.. - 9:48 #
  • 혹시 텍스트큐브에서 포스팅된 블로그에 기입한 태그를 메인페이지의 사이드바에 표시되도록 할 수 있는 방법 아시는 분 계시면 좀 알려주세용.. 설치형이 아닌 구글에서 서비스하는 텍스트큐브입니다. - 9:51 #
  • RT @hegler02: http://is.gd/4eBJU OZ 사용자 분덜~~ OZ 사용후기 장점, 단점, 건의사항 부탁 드립니다. LG 텔레콤에 직접 리포트 될 것 입니다. RT 부탁 드립니다. 꼭 작성 해주세요. - 10:9 #
  • 구글 웨이브 초대장 왔다고 좋아하시는 트위터분들 보다 보면 이것도 빈익빈부익부인가? 난 왜 안 오는 걸까? 초청해 주는 사람 하나 없고.. 킁.. - 10:24 #
  • 저희 집 아가는 모빌 보면 한 2분 보다가 울어버립니다. 훔.. 맘에 안드나? 이 녀석이 사람이 옆에 없으면 주구장창 웁니다. 부모는 아가 옆에서 떨어지지 못하니 힘듭니다. ㅠㅠ - 10:25 #
  • Bump Top이 업데이트 되면서 트레이아이콘 선택시 바탕화면으로 가는 기능이 사라져 버렸다. 업데이트가 잘못되어서 그런건지 기능이 사라진건지.. 어쨌든 너무 불편하다..ㅠㅠ - 10:40 #
  • 여러폴더에 걸쳐져 있는 수많은 문서들에 특정 단어를 일괄로 찾아바꿀 수 있는 프리웨어를 찾고 있는데 마땅한게 없네용.. 일일이 열어서 바꾸려니 아득하네용..ㅠㅠ - 10:53 #
  • 트위터 매쉬업 서비스에 내가 트윗한 메시지를 백업하는 서비스는 많아도 다른사람들이 나에게 지저귀는 트윗을 백업해주는 서비스는 없는 것 같네용.. 흠.. 즐겨찾기 하는 것 외에는 방법이 없는건가? - 10:54 #
  • @ludensk 제가 하려는 작업은 문서 안의 특정 단어를 찾아 바꾸는 작업인데.. 바꿔야할 문서가 너무 많아서 고민중입니다. 일일이 열어서 바꾸면 되긴 하는데 귀찮고.. 훔.. 먼가 방법이 있을것 같은데. - 11:3 #
  • @sewoongpapa 제가 작업할 파일이 엑셀, 한글, 워드, 텍스트 문서입니다. 킁.. 귀찮네용... - 11:7 #
  • RT @uxfactory: Integrating Ux And Agile: The slides from my presentation on integrating UX and Agile/SCRUM at InfoCamp.. http://bit.ly/EGIeM - 11:23 #
  • RT @uxfactory: UX ROI: User Experience Return on Investment http://bit.ly/3JnaT6 - 11:23 #
  • 썩어빠진 녀석들.. 역시나 국내 출시는 없구나.. RT @hiconcep: RT @midorijung: 올 가을 기대되는 LG의 해외 휴대폰 야심작을 미리 만나보세요. 터치폰, SNS폰, 스마트폰 등 http://blog.lge.com/204 - 12:22 #
  • 소프트웨어 개발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설계가 아닐까? 싶습니다. 소프트웨어 개발의 핵심을 Design 활동으로 통합하여 해석해보는 작업을 해볼까? 합니다. - 12:28 #
  • 전 아빠인데.. 아빠 입장에서 참여해볼까요? T @i4r: 저도 궁금합니다. RT @ThanksToAll http://is.gd/4eNwZ 승희님(@theserene)께서 육아법에 관한 포스팅을 완성하는데 트위터들의 힘을 모았으면 합니다! 자신 ... - 12:33 #
  • 다른 사람이 구글 웨이브에 초청되어 갈 때 나는 초청되지 못한다고 삐뚤어지지 말자.. 때되면 어쨌든 쓰게 되어 있다.. - 12:34 #
  • RT @hanbit 무료 책 제공 이벤트 총10권이며 선착순 RT 10명(팔로우 필수) - 연필하나로 그리기 시리즈(택1권) http://bit.ly/l19WH - 12:36 #
  • RT @hanbit: 무료 책 제공 이벤트 총10권이며 선착순 RT 10명(팔로우 필수) - 연필하나로 그리기 시리즈(택1권) http://bit.ly/B5s6f - 링크가 깨져서 다시 - 12:36 #
  • 제가 설계라고 인식하고자 하는 내용이 그 내용.. RT @xelion8: @murianwind 소프트웨어 개발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구성원들이 자기가 뭘 만들고 있는 지를 이해하는 것... 이 아닐까요? ^^ (그게 설꼐라면 설계고...) - 12:37 #
  • @projecty @redsun579 Hootsuite 써보았는데.. 다 좋은데.. 제가 마지막으로 읽은 지점부터 리플레쉬 해주는 기능이 없어서.. 전 그냥 mixero가 좋은 것 같습니다. - 12:38 #
  • 어딘가 계신 구글 웨이브 운영자님.. 저를 초청해 주시면 영양가 많은 유저들을 초대하겠사오니.. 저 좀 초청해 주시면 안될까요? 오늘까지 몇번을 지성으로 신청했는지 모르겠습니다. - 12:40 #
  • @sunnyside74 정 필요하시면 용산 같은 곳에서 젠더를 구하셔서 USB로 연결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 12:46 #
  • RT @doax: 무료 한글 폰트 50개, 260종 소개, http://bit.ly/FQg6x 농협희망체도 있더군요. - 12:49 #
  • RT @RBCS: Fre voucher for electronic examwith the purchase of ISTQB Foundation Level or Advanced Level e-learning c... http://bit.ly/3Xafku - 12:49 #
  • RT @cjunekim: going to give a workshop on Christopher Alexander's ideas for two days at a gallery http://bit.ly/14hFCN "Making an Urban ... - 12:58 #
  • 살아있는 도시지도 만들기 워크샵 http://bit.ly/J4QJZ - 13:1 #
  • @projecty 자동리플레쉬가 아니라 이전에 읽었던 곳까지 기억하고 있다가 읽지 않은 메시지만 뿌려주는 걸 말하는 것이었습니다. - 13:6 #
  • @dosanim 엠씨를 바꾸는 것을 무어라 하는 것이 아니라.. 엠씨를 바꾸는 방법에 대한 문제제기라고 생각합니다. 왜 그리 급하게 바꾸어야 했는지. 왜 일방적인 통보로 해결한 건지.. 해명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 13:29 #
  • 이번 김제동 MC의 교체 사건에서 PD의 편성권만을 우선한다면 일선 MC들의 생계유지권은 무시되어도 좋다는 얘기가 된다. 적어도 먹고 살 준비를 하고 후임을 정하는 수순에 따라 교체되어야 하는 것이 아닌가? - 13:37 #
  • @TaeUk @yalkongs 의사 결정은 기획자가 한다는 것부터가 넌센스져.. PM이나 기획자는 의사결정권을 개발자를 포함한 의사결정위원회로 전격 이관해야 합니다. - 13:38 #
  • 머리속에 맴도는 생각을 정리하기 위해 라프코스터의 재미 이론에 다시 한번 몰빵할 예정입니다. 대학 졸업 후 잊고 있던 과학적 논증 구축에 대해 다시 한번 워밍업하고 있습니다. 실험에는 논증 실험과 실제 실험이 있는데... 저는 논증 실험에 몰입 중.. - 13:40 #
  • 결함은 매우 상황에 의존적이다. 사용자, 환경 등에 매우 의존적이다. 아무리 나쁜 기능이라 하더라도 그 때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었을 수도 있다. 시위사범만을 관리하는 시스템이 노무현 정권에서는 거론되지 않다가 왜 이제야 거론되는지 생각해볼 이유이다. - 13:59 #
  • 우리는 어떤 일을 할 때 목적과 목표의 중요성에 대해 알고 있다. 그렇다면 소프트웨어 개발의 진정한 목적과 목표는 무엇인가? 많은 경우 소비자가 원해서라는 말을 쓰고 있지만 실제로 그러한지는 꼭 한번 더 생각해볼 문제이다. - 14:0 #
  • 소비자가 원해서 소비자를 위해서 소프트웨어를 개발한다고 하지만 실제로 소프트웨어가 고객에게 가치를 전달하는 경우는 매우 드물다. 가치에 대해 깊이 고민하지 않는 업체는 조만간 소멸하게 될 것이다. - 14:1 #
  • 소프트웨어 설계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기능의 구현이 아니라 가치를 어떻게 전달할 것인가에 대한 문제이다. 가치를 먼저 생각하고 방법은 그 다음에 생각해야 한다. 사용성 테스트도 이러한 논리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는다. - 14:2 #
  • 소프트웨어에서의 가치란 무엇일까? 그것은 고객이 이것을 통해 실제로 무엇을 얻었는가에 대한 것이다. 단순히 통 정보, 비용 감축과 같은 단어가 아닌 매우 구체적인 단어가 필요하다. 그러기 위해서 기본적으로 경영과 회계에 대해 배울 필요도 있다. - 14:5 #
  • RT @HanBaDa_: 헌법 제13조‘모든 국민은 자기의 행위가 아닌 친족의 행위로 인하여 불이익한 처우를 받지 않는다’. 즉 검찰과 경찰의 30년 전 공안기록까지의 '가족력' 조회는 위헌이란 소리죠. 이러다가 헌법학자가 되겠네요. @_@ - 14:6 #
  • 우리는 소프트웨어를 팔고 있다고 생각하지만 사실은 우리는 고객에게 가치와 규칙을 팔고 있는 것이다. 만약 우리가 새로운 가치와 규칙을 팔려고 한다면 이전의 가치와 규칙과 충돌할 수도 있다. 이것이 하위 호환성의 덫이다. - 14:8 #
  • http://bit.ly/Ooa8O 소프트웨어 품질향상을 위한 모델 기반의 테스트 설계 방안 세미나에 초청합니다. - 14:9 #
  • RT @parkhyungjoo: 구글만의 ‘따옴표 검색’ 요건 몰랐지? http://digg.com/u3E5lU 네. 몰랐어요. - 14:25 #
  • @dosanim 연예인들이 정치적 소신을 공개하지 않아야 한다는 의견에 전 반대입니다. 그들도 대한민국 국민이고 표현의 자유는 보장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들은 방송이라는 매체로 인해 일반 국민보다 피해가 빠르게 들어나는 피해자라고 봅니다. - 14:27 #
  • 이 세상에 가장 좋은 습관 중 하나는 갈등을 해소하고 진정한 가치를 찾을 수 있는 방법을 찾기 위해 끊임없이 사고하고 탐구하는 활동이라고 생각합니다. 고인 물은 썩게 되어 있죠.. - 14:29 #
  • @dosanim 오 우리 사회에서 정치적 보복 행위가 끊이지 않는지에 대하여 고민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14:34 #
  • RT @doax: 하이패스 단말기를 구입하지 않은게 다행이라는 생각. 하이패스 단말기 소유자의 이용정보가 아무런 제한없이 경찰에서 조회가능. 죄지은 적은 없지만 참,,, 말이 안나온다. 우리나라는 관리도 못하는 정보를 저렇게 허술하게 관리하는지. - 15:43 #
  • @DracoKr 걍 새로 구축하시는게 젤 빠르지 않을까요? - 15:44 #
  • Testing Heuristics - Thinking like a tester http://bit.ly/32XAje - 19: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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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스트 케이스와 체크리스트의 차이가 뭐여?

테스트 실무에서 가장 혼돈되어 사용되는 용어 중 하나가 테스트 케이스와 체크리스트입니다. 많은 경우 체크리스트를 테스트 케이스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실제로 인터넷 커뮤니티나 블로그, ISO, IEEE, ISTQB 등등을 검색해보시면 테스트 케이스와 체크리스트에 대한 구분이 다 제각각입니다. 각각에 대한 정의가 다 제각각입니다. 사정이 이러하다보니 많은 사람들이 테스트 케이스와 체크리스트를 잘 구분하지 못하고 혼동해서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과 기름처럼 테스트 케이스와 체크리스트를 정확하게 구분할 수는 없겠지만.. ISTQB를 기준으로 말씀드리면 설계 기법을 통해 도출된 것은 테스트 케이스 그렇지 않은 것은 체크리스트라고 생각하시면 쉽습니다. 예를 들면 아래는 결정 테이블 테스팅 기법을 통해 도출된 테스트 케이스의 예제입니다. 실제 테스트 케이스는 위보다 복잡하겠지만 어쨌든 얘기하고 싶은 것은 위와 같이 설계 기법을 통해서 도출된 것은 테스트 케이스라고 합니다. 그런데 딱 보시면 아시겠지만 실제 테스트에서는 저 정도로는 테스트 커버리지를 충분히 만족했다고 얘기하기 힘듭니다. 그렇습니다. 어떤 분들은 테스트 케이스가 전가의 보도, 은 총알 쯤으로 생각하시는데.. 테스트 케이스는 일종의 마지노 선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최소한 제품을 테스트 할때 이정도는 해줘야 한다는 최후의 방어선 정도라고 보시면 됩니다. 전쟁에서 최후의 방어선은 물러설 수 없는 마지막 보루입니다. 하지만 최후의 방어선만 지킨다고 전쟁에서 승리할 수는 없습니다. 프랑스는 마지노 요새만 믿고 있다가 독일에게 깔끔하게 발렸던 과거가 있지요. 전쟁에서 승리하려면 앞으로 나가야하고 치밀한 전략과 전술이 뒷받침 되어야 합니다. 더 높은 커버리지를 도달하고, 충분히 좋은 테스트가 수행되려면 테스트 케이스는 기본이 되어야 하고 거기에 더해서 체크리스트가 따라와 줘야 합니다. 이러한 체크리스트는 팀의 경험과 과거 프로젝트의 데이

비츠 스튜디오 버즈 플러스(투명) 사용 후기

제 내자분은 아직도 유선 이어폰을 쓰고 있습니다. 그게 좋다고 하시더라구요. 작년에 혹시나 해서 앤커 사운드코어 라이프Q35를 구매해서 조공해봤지만 결국은 안쓰시더라구요. 그래서 작년 추운 겨울에 제가 귀마게 용으로 잘 사용해왔는데.. 여름이 되니.. 와.. 이건 너무 덥고 무거워서 못쓰겠더라구요. 아이폰도 사고 애플 워치도 샀으니.. 다음은 에어팟인데.... 노이즈 캔슬링이 된다는 에어팟 프로 2는 ... 네... 너무 비싸더라구요... 이건 내자분께 얘기해봐야 결제가 될리가 없어서... 고민하고 있던차에.. 네.. 저는 봐버리고 말았습니다. 비츠 스튜디오 버즈 플러스의 그 영롱한 투명 버전의 자태를... 급 뽐뿌가 왔지만.. 여전히 20만원의 고가더라구요... 초기 출시 시기에 이벤트로 16만원 정도 했던거 같은데.. 그정도 가격이면 선 결제 후 보고 하면 될거 같은데.. 20만원은 너무 너무 비싸서 침만 삼키던 차에.. 당근에 15만원에 올라온 물건을 덥석 물었습니다. 애플 뮤직 6개월 프로모션 코드도 사용하지 않은 따끈따끈한 제품이라서 그냥 질렀습니다. 이상하게 인터넷이 실제 리뷰 게시물을 찾기 힘들어서.. 고민을 잠깐 했지만.. 그 투명하고 영롱한 자태에 그만... 어쨌든 구매하고 한달 정도 사용해본 후기를 간단하게 남겨봅니다. 1. 노이즈 캔슬링은 기대한 것과는 좀 다르고 앤커 사운드코어 라이프Q35 정도 되는 것 같습니다. 노이즈 캔슬링은 활성화하면 이게 소리를 막아준다기보다는 주변의 작은 소음만 제거해준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러니까 옆에서 소근 거리는 소리나 선풍기 바람 소리 같은 작은 소리들이 사라지고 음악 같은 내가 듣고자 하는 소리가 굉장히 뚜렸해지만 지하철 안내 방송 같은 조금 큰 소리는 그냥 들립니다. 그래서 주변음 허용 모드를 켜보면 너무 시끄러워서 안쓰게 되더라구요. 전 에어팟 프로 2를 사용해 본적이 없어서 비교할 수는 없지만.. 아주 못쓸 정도의 성능은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2. 저는 귓구멍이 너무 작아서 XS 사이즈의 이어팁

탐색적 테스팅의 역사

이 글은 James Bach 의 ' Exploratory Testing 3.0 '을 번역한 글입니다. 이번 글은 의미를 전달하는데 무리가 없는 선에서 대부분 의역으로 번역되었습니다. 때문에 잘못 번역된 부분은 댓글로 남겨주시면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읽어보시면 시제나 문체가 시시각각으로 변합니다. 감안해서 읽어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이 글은 James Bach의 허락을 얻은 후 번역한 글로 다른 곳에 퍼가실때는 반드시 원 출처와 본 블로그를 같이 언급해주시기 바랍니다. ----- [저자 주: 다른 글에서 이미 탐색적 테스팅을 이제는 테스팅으로 불러야 한다는 것을 얘기했다. 사실 Michael은 2009년에 테스트에 대해 얘기했었고, James는 테스터에 대해 얘기했던 것을 2010년에 블로그에 작성했다. Aaron Hodder는 2011년에 직접적으로 언급했고 Paul Gerrard 역시 그러했다.우리는 모든 테스팅은 탐색적이라는 것을 깊이 이해하고 가르쳤지만(여기에 James가 작년에 한 학생과 대화를 나눈 예가 있다.), "탐색적 테스팅"이라는 용어를 더이상 사용하지 않을 준비가 되어 있지 않다. 지금도 우리는 탐색적 테스팅이라는 용어를 사용하지 말아야 한다고 주장하지는 않는다. 다만 테스팅이 탐색을 어느 정도 포함한 스크립트 테스팅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테스팅이 곧 탐색적 테스팅이라는 것이다.] By James Bach and Michael Bolton 태초에 테스팅이 있었다. 아무도 탐색과 스크립트 테스팅을 구별하지 못했다. Jerry Weinberg는 1961년 Computer Programming Fundamentals에서 테스팅의 형식화(formalizing)에 주의를 표명하고 테스팅은 본질적으로 탐색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책에서 "프로그래머의 의도에 대한 많은 정보 없이 프로그램과 프로그래머의 의도가 얼마나 일치하는지 기계적으로 검사하는 것은 어렵다. 만약 검사를 위해 컴퓨터에 간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