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murianwind의 트위터 - 2010년 04월 01일

  • [테스팅 히치하이커를 위한 안내서] murianwind의 트위터 - 2010년 03월 31일 http://goo.gl/fb/r4HzP - 0:16 #
  • Support #moolnanum, add a #twibbon to your avatar now! - http://bit.ly/9B38s5 - 0:25 #
  • [자일리톨]자일리톨 통을 이렇게 바꾸면 거리가 좀 깨끗해지지 않을까? http://bit.ly/a7dtVp - 0:35 #
  • SW프로젝트 성공하고 싶다면, 간트차트를 버려라! http://bit.ly/dke7EF - 0:36 #
  • 한국인은 우수해서 한국에는 '전문가'가 많다. http://bit.ly/bkhH0D - 0:46 #
  • 위기시 기업이나 조직이 여론을 듣지 않는 이유들 http://bit.ly/ccDPAx - 0:47 #
  • Unix 소유권을 둘러싼 지루한 소송, Novell 승소 판결 http://bit.ly/cgglMj - 0:51 #
  • [웰빙정보] 믿을 수 있는 유기농 인터넷 쇼핑몰 http://bit.ly/bJPlWp - 0:54 #
  • Microsoft가 오픈소스를 지원하냐구요? http://bit.ly/coJj5b - 0:54 #
  • 원래 사람 많이 죽으면 기록은 조작되거나 미공개가 된다 http://bit.ly/aITFY2 - 0:56 #
  • 한국 세계 1위 등극 - 악성코드 유포로... http://bit.ly/bgnTOy - 7:41 #
  • Measuring with Stories http://bit.ly/bUgwdC - 7:41 #
  • 금일은 만우절인 관계로 오늘 하루는 트위터를 하지 않으려 합니다. 모두 모두 좋은 하루 되세요.. - 9:23 #
  • @channyun twi2me 기능을 해제하려고 하는데.. 홈페이지 접속이 왜 안되는 걸까요? 저만 안되는걸까요? - 9:47 #
  • STEN 광장 > 공지사항 > [스튜어트 특강] 테스트 관리의 글로벌 베스트 프랙티스 완벽 커버 http://goo.gl/1MFO - 10:34 #
  • @askcoer 외제라서 그렇습니다. 킁... 전 듣고 싶어도 일에 치여 못듣는군요.. 좋은 교육 많으면 멀해요.. 일에 치여 못듣는데..ㅠㅠ - 10:58 #
  • POP_설득의 심리학 오픈 워크샵 5월과 7월 세션 안내 http://bit.ly/beScO7 - 11:7 #
  • @geohanjogyo 개인이 듣기는 거의 불가능하고 회사의 지원을 받아야만 가능할 .... - 11:28 #
  • @askcoer @geohanjogyo 제가 집에서 하는 알바는 한달 오지게 일하고 4만원..ㅡㅡ 그냥 구슬 꿰는게 빠르지 않을까요? - 11:40 #
  • 대학을 거부하는 '간지' 잔다르크들에게 http://bit.ly/a0VcmN - 13:23 #
  • @1serene 봄소풍 Call~~~ 석가 탄실일에 가용.... - 14:25 #
  • @1serene 서울대공원... 원츄... - 15:1 #
  • 하나銀 안드로이드 뱅킹 서비스 오픈 ::뉴스토마토:: http://goo.gl/Uj1y 신한은행 버려버리고 하나은행 갈아타야하나? - 17:23 #
  • 올해 구글의 만우절 농담은 무엇인가요? 아무리 찾아도 못찾겠네요.. - 17:34 #
  • RIA Architecture Guide Pocket book PDF 버전입니다. http://bit.ly/astzS0 - 17:56 #
  • Google.com 리뉴얼 스크린샷 2010.4.1 http://bit.ly/ahdYnu - 17:57 #
  • 인터페이스는 가짜다 http://bit.ly/cTVIXx - 18:28 #
  • 50 New Free High-Quality Icon Sets (with Easter Icons!) http://bit.ly/dy8Fam - 23:4 #
  • @inssss SW Testing Camp 해쉬태그는 #swtc 입니다. ^^ - 23:5 #
  • SW Testing Camp 생방송을 시청하실 때는 꼭 이어폰을 준비해주세요. 마이크의 성능이 좋지 않아 소리가 작습니다. #swtc - 23:13 #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스위치봇 & 스위치봇 허브 미니 간단 사용기

제 블로그에 예전부터 오셨던 분들은 제가 사브작 사브작 홈 오토메이션을 어설프게 해온 것을 아실겁니다. 작년부터 너무 하고 싶었던 도어락 자동화에 도전해봤습니다. 우리 나라에 자체 서비스로 앱을 통해 도어락을 제어하는 제품은 꽤 있습니다. 게이트맨도 있고, 키위도 있고, 삼성도 있죠.. 그런데.. 전 그것보다 구글 어시스턴트를 지원하는 도어락이 필요했는데... 그런건 안만들더라구요.. 꼭 필요한건 아니지만 웬지 해보고 싶은데... 언제 제품이 출시될지도 몰라서.. 가능한 방법을 찾아보다가.. 스위치봇이라는 제품으로 도어락을 버튼을 꾹 누르는 방법을 찾아서 스위치봇이 직구가 아닌 국내에 출시되었길래 낼름 구매해서 도전해봤습니다. 스위치봇 제품에 대한 내용이나 구매는  https://www.wakers.shop/  에서 하시면 됩니다. 저는 스위치봇에 스위치봇을 구글 홈에 연결시키기 위해 스위치봇 허브 미니까지 구매했습니다. 스위치봇 허브 미니가 없으면 스위치봇을 외부에서 제어하거나 구글 홈에 연결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제가 스위치봇 허브 미니를 구매한 이유 중 다른 하나는 이 제품이 RF 리모컨 기능이 지원됩니다. 집에 있는 모니터를 제어할 필요가 있어서 이참 저참으로 같이 구매했습니다. 제품 등록은 어렵지 않습니다. 여기서는 스위치봇 허브 미니에 RF 리모컨을 등록해서 구글 어시스턴트로 제어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제가 스위치봇 허브 미니로 모니터를 제어하고 싶었던 부분은 컴퓨터에서 크롬캐스트로 외부 입력을 때에 따라 바꿔야 하는데.. 그때마다 리모컨을 찾는게 너무 불편해서였습니다.  어차피 리모컨은 외부 입력 바꿀 때 빼고는 쓸 일도 없는지라.. 매번 어디로 사라지면 정말 불편해서 이걸 자동화 하고 싶었습니다. 그런데, 처음에 스위치봇 허브 미니를 등록하고 여기에 리모컨을 등록하니.. 구글 홈에 등록된 리모컨이 자동으로 등록이 됩니다. 그런데, 등록된걸 확인해보니 전원 On/Off만 제어되는 것이고, 나머지 버튼은 구글 홈...

테슬라 구매 과정 후기

올해 제 인생 최대 지름이 될.. 테슬라 구매를 했습니다. 스파크만 13년을 몰았는데... 내자분이 애들도 컸고.. 이젠 스파크가 좁고 덥고 힘들다면서... 4월 6일 하남 테슬라 전시장에서 새로 나온 업그레이드 된 모델 3를 보고 4월 7일 덜컥 계약을 해버리게 되었습니다. 이후에 4월 11일에 보조금 설문 조사 문자를 받았습니다. 그리고 다시 기다림의 시간이.. 사실, 처음에 하얀색을 계약을 했다가 하얀색은 관리하기가 너무 힘들거 같아 4월 20일에 블루로 변경을 했었는데.. 다른 사람들은 하나 둘 차량을 인도 받는데.. 아무리 기다려도 인도 일정이 배정이 되지 않아서... 혹시나 하고 4월 25일 하얀색으로 변경하자마자 VIN이 배정되고 4월 29일 인도 일정 셀프 예약 문자가 왔습니다. 파란색이 정말 인기가 없었나 봅니다. (그런데, 소문에 듣자하니.. 파란색은 5월 첫주부터 인도 일정 셀프 예약 문자가 왔었다고 합니다.. 크흑.. ㅠㅠ) 덕분에 기다리고 기다리긴 했지만 아무 준비도 없던 와중에 이제부터 정말 실제 차량을 인도받기 위한 질주가 시작되었습니다. 4월 30일 셀프 인도 예약 완료 문자가 왔고 5월 2일 오전 10시 5분에 전기자동차 구매지원 자격 부여 문자가 오고 오후 3시 5분에 전기차 보조금 지원 대상자 확정 문자를 받았습니다. 사실 기다림의 시간이 제일 힘든건.. 보조금을 못받으면 어떻게 하지?라는 초조함이었습니다. 얼마 안되는 보조금이라고 하더라도 한푼이 아쉬운 입장에서는 정말 필요한 돈이었는데.. 다행히 큰 문제 없이 지원 대상자가 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5월 2일 오후 4시 12분에 차량 대금을 후다닥 결제를 진행했습니다. 유투브와 네이버 카페 등을 열심히 읽어두었지만 막상 진행해보니 다른 설명과는 좀 다르게 진행되어서 불안했었는데.. 큰 문제 없이 결제가 완려되었습니다. 이미 차량 인도는 5월 14일로 결정되었기 때문에 이제는 차량 등록에 대한 기다림이 시작되었습니다. 드디어 5월 8일 오후 2시 23분에 등록 대행 비용 및...

그 상품을 내린 이유가 무엇이오?

어제 점심때 전화해서 상품 재고를 확인한 고객. 그러나 어제 저녁에 품절되서 상품을 내리게 되었다. 그 고객이 오늘 늦게 주문을 하려니 상품이 없다고, 항의하며 책임지고 물건을 구해줄 것을 요구. .....책임 없는 것 같은데요. 우리가 견적을 주거나 계약을 한것도 아니고... ps. 고객은 우리가 상품 페이지를 닫은 의도에 대해 의심하고 있음. -_- 의도까지야...있을리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