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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urianwind의 트위터 - 2010년 04월 07일

  • [테스팅 히치하이커를 위한 안내서] murianwind의 트위터 - 2010년 04월 06일 http://goo.gl/fb/UEsu2 - 0:41 #
  • Prezi 한글 지원은 언제쯤 되는 걸까요? 오늘 올라온 업데이트에도 한글 지원 소식은 없네요.. 일본어, 중국어 되는데 왜 한국어만 안해주냐고요.. - 9:40 #
  • DSLR 구입시 참고 하면 좋은 정보, 브렌드별 DSLR 라인업 http://bit.ly/axzF5d - 9:43 #
  • 대기업에서 애자일을 도입할때 필요한것 http://bit.ly/91YGQN - 9:44 #
  • 요즘 쏟아져 나오는 각종 트윗을 가만히 보고 있다 보면.. 아이폰 가지고 포스퀘어와 위룰 하지 못하면 루저가 될 것만 같은 기세.. 아직 스마트폰도 없이 변방에서 눈물 흘리는 사람도 있는데..ㅠㅠ - 10:1 #
  • #테스팅_ 가입 하는 사람들을 승인제로 바꾸어야 할까봐요.. 누가 가입하셨는지 잘 모르겠네요.. 별로 안좋은 생각인가? 지난 밤에도 많은 분들이 가입해 주셨네요.. 새로 가입하신 분들 사이좋게 지내요.. http://bit.ly/cgpdlI - 10:3 #
  • #테스팅_ 테스팅에 관심 있는 모든 분들과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저희 그룹에 많이 많이 가입해 주세요. http://bit.ly/cgpdlI - 10:4 #
  • #테스팅_ 주변에 테스팅을 체계적으로 배워보고 싶은 대학생들이 있다면 저에게 소개시켜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뜻있는 대학생들과 팀 프로젝트를 하려고 합니다. http://bit.ly/cgpdlI - 10:4 #
  • #테스팅_ 내일은 또 한주간의 SW Testing Camp 기획모임이 있는 날이군요. 많은 분들이 바쁘셔서 몇분이나 참석하실지는 조금 걱정이 되긴 합니다. #swtc http://bit.ly/cgpdlI - 10:5 #
  • #테스팅_ SW Testing Camp 기획 회의는 스카이프와 실시간 방송으로 누구나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스카이프로 참여를 원하시면 y2k001hj 친추해주세요. #swtc http://bit.ly/cgpdlI - 10:6 #
  • #테스팅_ 트위터에서 가장 귀찮고 잘 하지 않게 되는 것이 해쉬태그 붙이는 일이죠.. 저도 버릇이 되어야 할텐데.. 여러분도 해쉬태그 많이 많이 사용해주세요. http://bit.ly/cgpdlI - 10:7 #
  • #포당_ 포스퀘어 뱃지 설명: http://ow.ly/1uWgj 과 당원명부: http://ow.ly/1uWGd 에 더 이상 자료가 올라오지 않네요. 회원은 57분인데.. 명부는.. 큼.. http://bit.ly/9vZ3Zl - 10:10 #
  • 지진 방송에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인 진앙지와 진원 깊이는 왜 방송을 안해주는걸까? 단순히 강도만 얘기해서는 도무지 피해 규모나 범위를 예상할수가 없다. - 10:12 #
  • @jungho83 저보다는 많이 안나오시네요.. 전 지금 사고 싶은 목록에 담긴 책만 200만원어치..ㅡㅡ 사는건 거의 포기 단계.. 집에 있는 것도 못읽고 있는데.. 킁킁.. 욕심만 많아서.. - 10:13 #
  • 위룰인가 하는 게임은 안드로이드나 머 그런걸로는 안나오는 걸까요? 궁금하네용.. - 10:13 #
  • RT @pudidic: 멋진 가게가 있었다. 도둑이 물건을 훔쳐나와 팔자, 사람들은 그걸 사갔다. 결국 가게는 망했고, 사람들은 가게의 역량이 부족했다며 혀를 끌끌 찼다. - 한국 벤처 이야기. - 10:14 #
  • Prezi 한글화로 몇몇분들이 애쓰신것 같은데. 그뒤로 소식을 알수가 없네요.. 아시는 분 없으신가요? 흠흠.. - 10:14 #
  • 최근에 유행처럼 번지고 있는 스마트폰 교육을 보면 잘 이해가 가지 않는다. 저걸 꼭 배워서까지 써야 하는걸까? 참. 돈버는 방법도 가지 가지다.. 라는 생각이... - 10:16 #
  • 스마트폰 교육, 트위터 교육과 같은 교육과정이 생기는 것은 우리 나라의 빨리 빨리 문화와 사교육에 쩔어버린 수동적인 학습행태의 합작품이 아닐까? - 10:17 #
  • 블로그에 쓰고 싶은 글은 있는데.. 시간이 지나며 기억은 희미해지고 도무지 차분하게 앉아서 글 쓸 시간도 안생기는 구나..ㅠㅠ - 10:17 #
  • @hyangwoon @schbard @Plan2F @ruahruah @gnathia 아침에 뇌가 늦게 깨는 아이들도 있습니다. 잠투정이 너무 심하다면 병원에서 상담을 받아보세요. - 10:22 #
  • 로드뷰 API 공개! http://bit.ly/aaXeUY - 10:27 #
  • RT @ibm_dw_kr: 오픈 소스 C/C++ 유닛 테스트 도구, Part 3: #CppTest 알아보기 https://www.ibm.com/developerworks/kr/library/au-ctools3_ccptest/index.html - 10:52 #
  • 마이 픽업은 블로그에 다는 위젯 디자인 좀 어떻게 해주었음 좋겠다.. 좀 심플하고 이쁘게 안되는 것일까? 그리고 매번 로그인 하려니 불편해 죽겠당.. @mypickup - 11:1 #
  • RT @meesarang: [국사, 수능서 10명중 1명만 선택] 역사왜곡 둔감해질 우려… 주요 선진국 ‘자국역사’ 필수 http://j.mp/92FadX - 11:7 #
  • #테스팅_ 1주일에 한번 정도 테스팅에 관련된 뉴스나 인터뷰등을 방송하는 인터넷 방송이 생긴다면 시청하실 의사가 있으신가요? 멘션 주세요.. 이것도 설문조사를 해봐야 하는걸까나? http://bit.ly/cgpdlI - 11:9 #
  • Looping and Branching in Exploratory Testing http://bit.ly/bc1NS6 #테스팅_ - 11:11 #
  • Coding QA Podcast on Exploratory Testing http://bit.ly/dc5Exx #테스팅_ - 11:11 #
  • I Update My Blog and Discover Testing Tools http://bit.ly/d2zBrr #테스팅_ - 11:11 #
  • Testing and Management Parallels http://bit.ly/97J7vj #테스팅_ - 11:12 #
  • Exploratory Testing IS Accountable http://bit.ly/a3ntwy #테스팅_ - 11:12 #
  • Disposable Time http://bit.ly/9lIHBv #테스팅_ - 11:13 #
  • RT @soundyou: 우리는 유명인처럼 인생을 살겠다고 말한다. 하지만, 그 유명인의 결과만 보고 있지, 유명인이 가지고 있는 경험과 생각, 환경에 대해서는 생각하지 않는다. 삶의 목표는 그런 단순한 것이 아니라 더 구체적이어야 한다. 구체화... - 11:14 #
  • RT @i205: 저를 포함한 모든 사람들이 단어를 사용할때 사전적 의미의 정확한 개념만으로 쓰지않습니다. 자신이 생각하는 개념을 덧붙여 단어를 사용합니다. 많은 의사소통의 오류는 이것에서 비롯됩니다. - 11:14 #
  • @i205 이런걸 흔히 지식의 저주라고 하죠.. 저도 요즘은 신경을 쓴다고 하긴 하는데도.. 얘기하다보면 아주 쉽게 오류에 빠져드는건 어쩔 수 없는걸까요? - 11:15 #
  • 카악.. 지금 알아낸 사실 중 하나.. 5월 1일 노동절은 토요일이다.. 왜? ㅠㅠ - 11:33 #
  • @Jnine_kr 무엇을 도와드리면 되나요? - 11:48 #
  • @yeojy 음.. 저는 루저인건가요? 흠.. - 12:37 #
  • RT @jonghwan: 2007년 7월 12일 로이터 통신 기사를 비롯해서 12명의 목숨을 빼앗았던 미군 아파치 헬기의 공격 장면 비디오가 새나왔습니다. 관련기사 http://bit.ly/9Kv1CU 전체 동영상 http://bit.ly/cN172d - 12:51 #
  • 시험삼아 오페라 써보고 있는데.. 페이지 로딩시간이 거의 예술이네용.. 정말 빨라요.. 화아.. 하지만 웬지 모를 이 어색함은 무엇일까? - 13:12 #
  • #테스팅_ 테스팅에 관심있는 트위터 사귀기 그룹 회원이 70분이 되었습니다. 해쉬태그로 좋은 정보 많이 나누었으면 좋겠습니다. ^^ http://bit.ly/cgpdlI - 13:18 #
  • #테스팅_ UX 관련 모임은 벌서 300분이 넘었군요.. UX만큼이나 사랑받고 관심받는 테스팅이 되고 싶어요.. 하하하하하.. http://bit.ly/cgpdlI - 13:22 #
  • 점심은 먹었고..계절이 그래도 봄이라는건지 미치도록 졸린데..막상 잠깐 눈좀 붙이려고 해도 잠에 빠지지 않고.. 미칠 것 같은 기세.. 부릅 부릅.. - 13:23 #
  • #테스팅_ tester insight 는 온라인 잡지로 계속 나오고 있습니다. http://bit.ly/cgpdlI - 13:34 #
  • RT @one945: RT @ulariul 좋은 팀이란 최고의 사람들이 모여 있는 팀이 아니라, 이곳에서 최고의 능력을 발휘할 수 있다고 믿는 사람들이 모여 있는 팀이다. - 13:34 #
  • @hongsamstory 네.. 오페라 브라우저.. - 13:35 #
  • @hyunwungjae 독도 뱃지..ㅡㅡ.. - 13:57 #
  • @hongsamstory 옴니아는 만든 회사가 쓰레기라서 그렇죠.. - 14:1 #
  • 저장해 놓은 즐겨찾기의 링크가 살아있는지 죽었는지 정기적으로 검사해서 알려주는 그런 서비스가 있음 좋겠다. 혹시 아시는 분 계신가요? - 14:6 #
  • Tester Types - The e-book - Software Testing Club - online QA & software testing community http://bit.ly/5fPwPr - 14:12 #
  • @hongsamstory 제가 알기로는 노키아의 손전화들이 오페라를 기본 탑재하고 있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큼큼.. - 14:18 #
  • RT @Jnine_kr: QA팀에서 게임 검증이 힘들다면 그것은 처음부터 무엇을 검증하겠다는 목표가 없었기 때문이다. 처음부터 검증해야 할 목표가 서로 맞아야 한다. - 15:20 #
  • 김영삼의 하나회 해체 개혁 이후. http://moduru76.egloos.com/4371589 - 16:13 #
  • Fix them bugs, now! http://bit.ly/cGdPCw #테스팅_ - 17:50 #
  • RT @patoworld: (오늘의 딴지기사) 죽음의 가격 http://www.ddanzi.com/news/13384.html - 17:58 #
  • RT @tomais99: 진정한 보안 전문가는 우리의 문화, 업무 환경, 사회적 제도 등에 대해 잘 알고 있어야 한다. 기술적 동향과 비기술적 요소에 대한 입체적 시각이 있어야 종합적 취약점과 위협에 대한 통찰력을 가질http://j.mp/967PYc - 18: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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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RT @Jnine_kr: 게임회사에서 QA팀은 뭘해야하죠? http://cafe.naver.com/comeonqa/193 - 18:10 #
  • @bbjoony @Jnine_kr 돈많으면 가능한.. ㅡㅡ - 18:14 #
  • @sicamp36 저 예전에 기획자 자리가 없어 디자이너 응시했는데 기획자로 바꿀수도 있나요? - 18:15 #
  • RT @moonkr: RT @HanBaDa_: RT @gochul: 4대강 삽질로 우리곁에서 사라지는 13가지의 비경 눈물이 납니다 http://j.mp/cvgicf - 18:16 #
  • RT @CuriousPaul: 제 10회 게임 디자인 워크샵에 초대합니다! 새로운 메뉴인 월드오브룰크래프트로 즐겁게 놀아보아요! http://bit.ly/aJVkBp - 19:1 #
  • @CuriousPaul 너무 가고 싶지만 왜 주일인건가요? ㅠㅠ - 19:1 #
  • RT @YoungSeKim: 작업환경은 창의적업무에매우중요하다생각됩니다 @YoungSeKim 기업의 외적환경, 이를테면 구글같이 회사 내 계단/엘리 대신 미끄럼틀이 있다든지 하는 것들이 직원들 창조성을 높이는데 도움이 된다고 보시나요? - 19: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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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 10회 게임 디자인 워크샵 (World of Rulecraft) : 온오프믹스(http://www.onoffmix.com) http://goo.gl/iP5X #gdw - 19:5 #
  • RT @istoriae: RT 실내에서 즐기는 와우! @CuriousPaul: 제 10회 게임 디자인 워크샵에 초대합니다! 새로운 메뉴인 '월드 오브 룰크래프트'로 즐겁게 놀아보아요! http://bit.ly/aJVkBp - 19:6 #
  • 다른 건 몰라도 성능 테스팅과 사용성 테스팅 만큼은 기본적인 테스트의 범주에서 벗어나 품질까지 걸친 광범위한 활동이라 생각된다. 그렇지 아니한가? #테스팅_ - 21:14 #
  • @iNsens @eduwillnet VIPS!!! - 21:15 #
  • 단순히 결함을 찾는 것만을 테스팅으로 한정한다면 사용성 테스팅이나 성능테스팅은 그다지 중요하지 않을수도 있지 않을까? #테스팅_ - 21:15 #
  • 테스팅을 이해관계자 모두의 실수를 찾아내는 것으로 사용자의 실수를 미연에 방지하는 것으로 확대한다면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모든 사람은 반드시 테스트를 할 줄 알아야 한다는 결론에 도달할 수 있지 않을까? #테스팅_ - 21:16 #
  •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모든 사람은 반드시 자신의 산출물이 테스트 가능한지 고려해야만 한다. Testability Driven Development #테스팅_ - 21:18 #
  • @archmond @LiveREX @PowerPointMVP @sarangmani @wookielee 타블렛 PC에서 펜 입력시 제품이 그냥 죽어버리는 놀라운 버그.. - 21:19 #
  • Paros 쓰면 쓸수록 저에게 새로운 세상을 보여주는 군요.. 왜 광고를 차단해야 하는지 여실히 보여줍니다. 광고에 이토록 많은 보안버그가 있을줄은 몰랐습니다. 좀 더 고급기능을 쓰려면 정말 많이 공부해야겠네요. - 21:21 #
  • Paros 기본 사용법을 조만간 블로그에 소개해봐야겠네요.. - 21:2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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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젝트의 3요소 - Project Management

프로젝트는 예산, 일정, 품질 3가지 요소로 이루어진다고 볼 수 있다. 물론 위 3가지 요소 외에도 개발 범위, 팀워크, 자원 조달 등 여러가지 요소들도 고려해 볼 수 있지만, 가장 중요한 요소를 꼽는다면 예산, 일정, 품질일 것이다. 위에서 말한 여러가지 요소들은 프로젝트를 계획하여 완료하는 순간까지 복합적으로 작용해서 프로젝트의 성과를 제한하게 된다. 위의 요소들을 잘 통제한다면 성공적인 프로젝트가 되는 것이고 그렇지 못한다면 실패하거나 사라지게 될 것이다. 프로젝트 관리란 그런 면에서 제한된 자원을 가지고 목적한 바를 제한된 기간내에 최소의 비용으로 완수할 수 있도록 하는 것으로 정의할 수 있을 것이다. 이것을 도식화 한다면 아래와 같은 그림으로 표현할 수 있을 것이다. 위의 그림에 보는 것처럼 일정과 품질, 예산은 우리의 프로젝트가 목적하는 바를 달성하도록 하기 위해 상호 연관되어 작용하게 된다. 우리가 접하게 되는 많은 방법론들의 가정에는 위의 요소들을 어떻게 관리할 것인가에 대한 기본적인 가정들이 설정되어 있다. 조직에서 어떤 특정한 방법론을 도입한다는 것은 그런 가정에 동의하는 것이고 그러한 철학을 받아들인다는 것이기 때문에, 방법론을 채택하기 전에 조직의 근본 문제와 문화에 대해 점검해 볼 필요가 있다. 그리고 위의 요소들 외에 고려해 볼 사항은 위의 요소들은 변동성과 불확실성을 내포하고 있다는 것이다. 특히 비용과 예산, 목적은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가변할 가능성이 매우 큰 요소들이다. 대부분의 방법론은 이러한 변동성에 대한 안전장치들을 가정해서 세워져 있다. 변동성의 측면에서 위의 요소들을 다시 살펴본다면 아래와 같이 가정할 수 있다. 위의 그림을 일부 해석해 본다면 일정이 늘어난다면 비용은 늘어나게 된다. 범위가 변경되어도 비용은 늘어나게 된다. 범위와 일정은 상호 의존적이 된다. 만약 위 3가지 요소의 변동성을 통제하지 못하게 된다면 프로젝트는...

일본 출장 갔다 온 후기

어쩌다 보니.. 우연치 않게.. 일본으로 2박 3일 짧은 출장을 다녀왔습니다. 태어나 처음으로 일본을 가보게 되었고.. 한 6년만에 나가본 외국이라서.. 난리도 아니었습니다. 출장 일정을 착각해서 1박 2일로 잡았던 항공편 일정 변경하고 숙박업소 찾느라.. 에휴.. 어쨌든 오랜만에 나가본 외국이고 처음 가본 일본이라 다녀오고 알게 된 몇가지 사실은 이미 인터넷을 찾아보면 쉽게 찾을 수 있지만 그래도 기록으로 남겨보고자 합니다. 1. 여행용 멀티 어뎁터를 더 이상 공항 로밍 센터(김포 공항 기준)에서 무료로 대여를 안해주더라구요. 로밍 요금을 가입해야 빌려준다는데.. 쩝.... 가장 가까운 다이소도 롯데몰까지 걸어가기에는 멀고.. 공항 편의점에서 파는데 정말 더럽게 비싸더라구요. 그러니 미리미리 다이소에서 구매하시거나 인터넷에서 싼걸로 장만하시는게 좋습니다. 일본에서도 편의점이나 100엔샵 뒤져보았지만 안팔더라구요. 돈키호테에서는 판다고 하는데.. 거기까지 가기에는 출장 일정 상 이동하기 쉽지 않아서.. 정말 무겁게 노트북 들고가서 켜보지도 못했습니다. 물론 웬만한 모텔급 이상 숙박업소에서는 프론트에 얘기하면 무료로 빌려주기는 하는데.. 낮에는 플러그가 없으니 충전이.. ㅠㅠ 그래서 만약에 한국에서 준비를 못해간걸 일본에서 깨달았다면.. 어떻게 하느냐... 이미 공항을 떠나셨다면 주변에서 BIC 이라는 전자 제품 파는 곳에서 구매하시면 되고..  하네다 공항 3번 터미널 출국장 위쪽 4F에 가시면 BIC 가게가 있고 거기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한 300엔 했던 걸로 기억합니다.  2. 애플 페이로 교통카드를 하시려면 현재로는 현대카드 마스터 카드가 있어야 합니다. 비자 카드로 충전이 안되어서 애플 페이로 교통카드를 만들 수 없습니다. 일본에서 지하철을 애플 페이로 타보고자 했던 저의 꿈은 파사삭... 스이카 앱으로는 비자 카드로 충전이 된다고 하는데.. 귀찮습니다. ㅠㅠ 한국에서 스이카 웰컴 카드를 구매해 가시는 것도 방법인데.. 이 카드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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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제 인생 최대 지름이 될.. 테슬라 구매를 했습니다. 스파크만 13년을 몰았는데... 내자분이 애들도 컸고.. 이젠 스파크가 좁고 덥고 힘들다면서... 4월 6일 하남 테슬라 전시장에서 새로 나온 업그레이드 된 모델 3를 보고 4월 7일 덜컥 계약을 해버리게 되었습니다. 이후에 4월 11일에 보조금 설문 조사 문자를 받았습니다. 그리고 다시 기다림의 시간이.. 사실, 처음에 하얀색을 계약을 했다가 하얀색은 관리하기가 너무 힘들거 같아 4월 20일에 블루로 변경을 했었는데.. 다른 사람들은 하나 둘 차량을 인도 받는데.. 아무리 기다려도 인도 일정이 배정이 되지 않아서... 혹시나 하고 4월 25일 하얀색으로 변경하자마자 VIN이 배정되고 4월 29일 인도 일정 셀프 예약 문자가 왔습니다. 파란색이 정말 인기가 없었나 봅니다. (그런데, 소문에 듣자하니.. 파란색은 5월 첫주부터 인도 일정 셀프 예약 문자가 왔었다고 합니다.. 크흑.. ㅠㅠ) 덕분에 기다리고 기다리긴 했지만 아무 준비도 없던 와중에 이제부터 정말 실제 차량을 인도받기 위한 질주가 시작되었습니다. 4월 30일 셀프 인도 예약 완료 문자가 왔고 5월 2일 오전 10시 5분에 전기자동차 구매지원 자격 부여 문자가 오고 오후 3시 5분에 전기차 보조금 지원 대상자 확정 문자를 받았습니다. 사실 기다림의 시간이 제일 힘든건.. 보조금을 못받으면 어떻게 하지?라는 초조함이었습니다. 얼마 안되는 보조금이라고 하더라도 한푼이 아쉬운 입장에서는 정말 필요한 돈이었는데.. 다행히 큰 문제 없이 지원 대상자가 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5월 2일 오후 4시 12분에 차량 대금을 후다닥 결제를 진행했습니다. 유투브와 네이버 카페 등을 열심히 읽어두었지만 막상 진행해보니 다른 설명과는 좀 다르게 진행되어서 불안했었는데.. 큰 문제 없이 결제가 완려되었습니다. 이미 차량 인도는 5월 14일로 결정되었기 때문에 이제는 차량 등록에 대한 기다림이 시작되었습니다. 드디어 5월 8일 오후 2시 23분에 등록 대행 비용 및...