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구글 플러스에서 +Draco Kim 으로 검색하시거나 #고객님고객님 해쉬태그로 검색해 보시면 과연 이런 고객이 정말 있는 것인가 싶을 정도의 이상한(?) 고객들에 대한 생생한 체험기를 보실 수 있습니다.
혼자 보기에는 너무 아까워서 또 언제 지워질지 모르는 글인지라 본 저자이신 +Draco Kim 님의 허락을 얻어서 각 글들을 모아서 제 블로그에 연재를 할까 합니다.
테스트를 하다 보면 요구사항(테스트 오라클)이 참 중요한데요.. 이런 고객들을 보면.. 명세가 참 허망하다고 느낄때도 있습니다.
재미있게 보시고 개발을 하실때 이런 고객도 있을 수 있다는 것을 염두에 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방금 온 전화.
고객 : 아이디가 로그인이 안됩니다.
나 : 아이디가 어떻게 되시나요?
고객 : OOOOOOO
나 : 실례지만 저희 회원 목록에서 검색이 안되는데요, 성함이 어떻게 되시나요?
....그후 이름과 주소등으로 검색을 몇 번 더함
나 : 죄송하지만 가입은 언제 하셨습니까?
고객 : 가입을 해야 하는겁니까?
...응?
-----
원본은 아래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구글 플러스에서 +Draco Kim 으로 검색하시거나 #고객님고객님 해쉬태그로 검색해 보시면 과연 이런 고객이 정말 있는 것인가 싶을 정도의 이상한(?) 고객들에 대한 생생한 체험기를 보실 수 있습니다.
혼자 보기에는 너무 아까워서 또 언제 지워질지 모르는 글인지라 본 저자이신 +Draco Kim 님의 허락을 얻어서 각 글들을 모아서 제 블로그에 연재를 할까 합니다.
테스트를 하다 보면 요구사항(테스트 오라클)이 참 중요한데요.. 이런 고객들을 보면.. 명세가 참 허망하다고 느낄때도 있습니다.
재미있게 보시고 개발을 하실때 이런 고객도 있을 수 있다는 것을 염두에 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방금 온 전화.
고객 : 아이디가 로그인이 안됩니다.
나 : 아이디가 어떻게 되시나요?
고객 : OOOOOOO
나 : 실례지만 저희 회원 목록에서 검색이 안되는데요, 성함이 어떻게 되시나요?
....그후 이름과 주소등으로 검색을 몇 번 더함
나 : 죄송하지만 가입은 언제 하셨습니까?
고객 : 가입을 해야 하는겁니까?
...응?
-----
원본은 아래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