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월급 천만원의 테스터를 꿈꾼다..

사람인이라는 취업사이트에 눈을 뗄 수 없는 이벤트가 하나 올라왔습니다.

프로그램의 꿈을 현실로 월급 1,000만원 프로젝트!!

http://www.saramin.co.kr/zf_user/event/ten-million

월급 천만원이라..

꿈같은 이야기네요..

그런데, 프로그래머로 월급 천만원이라는 것에 큰 거부감이나 위화감이 들지 않습니다.

윈도우 오피스, 포토샵, 운영 체제 같이 IT를 업으로 삼아 살아가는 사람들에게 있어 강력한 영향력을 행사하는 프로그램을 만드는 프로그래머라면 정말로 월급으로 천만원도 받을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반면에, 테스터는 어떤가 생각해보았습니다.

월급 천만원의 테스터라..

쉽게 상상이 가지 않습니다.

테스터를 업으로 삼아 살아가는 저로서도 꿈만 같습니다.

도데체 무슨 일을 하면 월급 천만원을 받을 수 있을까요?

월급 천만원이라면.. 그 돈을 주는 사람에게 그만한 가치를 주어야 하는데..

과연 테스터라면 천만원어치 가치로 무엇을 줄 수 있을까요?

이것은 어쩌면 창조적인 직업인지 아니면 파괴적인 직업인지 혹은 정말로 힘들고 어렵운 직업인지 아니면 그렇지 않은 직업인지에 대한 선입견때문에 상상이 되지 않는 것일지도 모릅니다.

테스터도 분명 전문직이고 나름 힘들고 어렵고 고생하는 직업이지만..

테스터 홀로 독립되서 할 수 있는 일은 글쎄요.. 거의 없다고 보아도 무방할 것 같습니다.

그러다 보니 테스터가 하는 일은 가치로 환산하기 어려운 것 같습니다.

분명 의미있고 가치있는 일은 하지만 그것을 눈에 보이는 무엇인가로 바꾸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죽어라 테스트를 해도 결함은 계속 발견되고, 죽어라 테스트를 해도 품질이 아주 좋아지는 경우도 많지 않죠.

과연 테스터는 천만원이라는 월급을 받을 수 있을까요?

천만원이라는 월급을 받으려면 어떤 테스터가 되어서 어떤 테스트를 해야하는 걸까요?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사람인은 '월급 천만원 프로젝트'를 프로그래머에 이어서 웹 디자이너, 모바일 개발, 웹 기획 등 IT 분야를 중심으로 이어갈 예정이라고 하는데, 그 대열에 테스터도 당당히 함께 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그런데, 프로그래머의 월급이 실제로 어느정도인지는 알 수 없지만 실제로 이런 이벤트가 진행될 정도면.. 프로그래머도 상당히 박봉인가봅니다.

월급 천만원이라.. 후...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테슬라 구매 과정 후기

올해 제 인생 최대 지름이 될.. 테슬라 구매를 했습니다. 스파크만 13년을 몰았는데... 내자분이 애들도 컸고.. 이젠 스파크가 좁고 덥고 힘들다면서... 4월 6일 하남 테슬라 전시장에서 새로 나온 업그레이드 된 모델 3를 보고 4월 7일 덜컥 계약을 해버리게 되었습니다. 이후에 4월 11일에 보조금 설문 조사 문자를 받았습니다. 그리고 다시 기다림의 시간이.. 사실, 처음에 하얀색을 계약을 했다가 하얀색은 관리하기가 너무 힘들거 같아 4월 20일에 블루로 변경을 했었는데.. 다른 사람들은 하나 둘 차량을 인도 받는데.. 아무리 기다려도 인도 일정이 배정이 되지 않아서... 혹시나 하고 4월 25일 하얀색으로 변경하자마자 VIN이 배정되고 4월 29일 인도 일정 셀프 예약 문자가 왔습니다. 파란색이 정말 인기가 없었나 봅니다. (그런데, 소문에 듣자하니.. 파란색은 5월 첫주부터 인도 일정 셀프 예약 문자가 왔었다고 합니다.. 크흑.. ㅠㅠ) 덕분에 기다리고 기다리긴 했지만 아무 준비도 없던 와중에 이제부터 정말 실제 차량을 인도받기 위한 질주가 시작되었습니다. 4월 30일 셀프 인도 예약 완료 문자가 왔고 5월 2일 오전 10시 5분에 전기자동차 구매지원 자격 부여 문자가 오고 오후 3시 5분에 전기차 보조금 지원 대상자 확정 문자를 받았습니다. 사실 기다림의 시간이 제일 힘든건.. 보조금을 못받으면 어떻게 하지?라는 초조함이었습니다. 얼마 안되는 보조금이라고 하더라도 한푼이 아쉬운 입장에서는 정말 필요한 돈이었는데.. 다행히 큰 문제 없이 지원 대상자가 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5월 2일 오후 4시 12분에 차량 대금을 후다닥 결제를 진행했습니다. 유투브와 네이버 카페 등을 열심히 읽어두었지만 막상 진행해보니 다른 설명과는 좀 다르게 진행되어서 불안했었는데.. 큰 문제 없이 결제가 완려되었습니다. 이미 차량 인도는 5월 14일로 결정되었기 때문에 이제는 차량 등록에 대한 기다림이 시작되었습니다. 드디어 5월 8일 오후 2시 23분에 등록 대행 비용 및...

테슬라 악세사리 구매 후기

테슬라를 구매하면서 알리와 네이버 페이에서 이런 저런 악세사리를 정말 엄청나게 구매했습니다. 스파크 13년의 경험을 총동원해서 어머 이건 꼭 사야지~~ 라고 생각되는건 모두 구매해봤습니다. 실제 비용은 쿠폰과 포인트로 조금씩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구매한 제품과 구매 링크 그리고 간단한 후기만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 1. 하이패스(AP500S) 뭐.. 얼마 안 있으면 하이패스가 필요없어진다는 얘기도 있지만.. 시범 사업 이후에 전국 고속도로에 설치되려면 아직 멀었고 뭐.. 말이 필요없는 필수품이죠.. 테슬라 카페이서 추천하는거 구매해봤습니다. TKC에서 공구하는건 이걸 구매하고 나서 알게 되었네요.. 네이버 공식샵에서 구매했습니다.  설치 후 동작은 잘 되는데.. 센터 콘솔 안에 위치한 시거잭에 설치하고 뚜껑을 닫았더니.. 음량을 최대 5로 설정해도 동작음이 잘 들리지를 않습니다. 그래서 이게 제대로 결제가 된건지 안된건지 알 수 없는게 유일한 불만이고.. 작고 잘 동작하고 좋습니다. https://smartstore.naver.com/gair/products/4776415369 2. 액정 보호 필름(스코코) https://brand.naver.com/skoko/products/9882239107 좋다고 해서 구매해봤는데.. 솔직히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미묘하게 크기가 안맞습니다. 테슬라 모니터 테두리가 곡면이라서 그런것 같습니다. 샵에서 붙여 달라고 했는데.. 제래도 붙지 않고 계속 기포가 생깁니다. 점착력이 떨어지는건지.. 혹시 몰라서 한번 더 구매해서 다시 붙여보려고 합니다. 무엇보다 비싸기 때문에.. 무반사 이런거에 큰 관심 없으시면 다른 적당히 저렴한거 구매하시는게 나을 것 같기도 합니다. 3. 도어 커버(카마루) https://blessauto.kr/products/37263 생각보다 얇고 얘도 생각보다 잘 안맞습니다. 미묘하게 좀 큽니다. 제가 똥손이라서 잘 못붙여서 그런것일 수도 있습니다. 막상 붙이고 나면 감촉도 좋고.. 관리하기 편합니...

리드스위치로 원격에서 가스 검침하기

집 바깥의 가스검침기의 가스 사용량을 집안에서 편하게 조회해볼 수 있는 기능을 구현해보고자 합니다. 그런데, 원격에서 가스 검침을 하시려면 가스 검침기에 해당 기능이 지원되어야 합니다. 본인 집의 가스 검침기에 가셔서 가스 사용량을 표시하는 아래 부분에 리드 센서를 부착하는 곳이 있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위에 표시한 곳에 리드 센서를 장착할 수 있는 홈이 있어야 합니다. ​ 자 그럼 시작해볼까요? 우선은 준비물이 필요하겠죠.. 기본적인 준비물은 https://murianwind.blogspot.com/2021/12/esp.html 에서 소개해 드린 준비물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이미 지역난방 유량계 작업을 하셨던 분이라면 준비물이 넉넉히 남아 있으실 수도 있고.. 유량계와 가스 검침을 동시에 하시려면 각각 필요한 만큼 적당히 물품을 구매하시면 됩니다. ​ 다만.. 이번에는 유량계에서 사용했던 것만큼의 오버 스펙이 필요한건 아니라서 조금 더 저렴한 ESP8266 을 이용하도록 하겠습니다. ​ 이것도 2번만에 조금 익숙해지고 나서 생각하니.. 유량계도 ESP8266으로 구현해도 충분한 것이었는데.. 뭐.. 이미 구현해버렸으니 후회는 없습니다. ESP8266을 저는 납땜하기 귀찮아서 NodeMCU로 구매했습니다. https://www.11st.co.kr/products/3079314807?&xfrom=&xzone= 그리고 빵보드 2개, 터미널 블록 1개, 점프 케이블 2개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중요한 리스센서가 필요한데.. 리드 센서는 본인의 가스 검침기를 사진으로 찍은신 후에 https://m.blog.naver.com/pjwook0129/221265570229 에 연락해서 구입하시면 됩니다. ​ 준비된 물품을 아래처럼 구현했습니다. D7과 G에 가스 검침기에 부착한 리드센서의 전선을 연결해 주시면 됩니다. ​ ESP8266에 처음으로 플래싱하는 부분은 이전에 올렸던 유량계 게시물을 참조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윈도우에서 버추얼 박스를 쓰시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