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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민주통합당경선 나꼼수 듣고 투표하려고 미루다보니 문자 3통으로 온 주소로는 투표도 안되고 ARS는 사람 일하는 시간에 뜬금없이 오더니 지금 확인해보니 문자 3번 ARS 2번으로 끝이네... 그럼 나 투표 못하는건가? 머지? ㅡ.ㅡ posted at 06:13: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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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RT @CuriousPaul: 국제게임개발자협회-IGDA에서 장학생을 선발한다고 합니다. GDC, SXSW, PAX 등의 유명한 컨퍼런스 및 행사를 경험하게 해주고, 튼튼한 네트워킹과 경험을 쌓게 도와줍니다. 추천. http://t.co/zA4putUX posted at 06:07:14
- RT @JoonHa: 나만의 TED DVD를 만들 수 있는 서비스가 오픈되었네요. 선물용으로 괜찮을듯 싶습니다. ^^ $9.99 에 90분 분량의 DVD를 만들 수 있답니다. http://t.co/vABsk7rR posted at 06:07:57
- [테스팅 히치하이커를 위한 안내서] 오류부재의 궤변.. - 결함이 전부가 아니다.. http://t.co/SsAFp8aO posted at 11:38:58
프로젝트는 예산, 일정, 품질 3가지 요소로 이루어진다고 볼 수 있다. 물론 위 3가지 요소 외에도 개발 범위, 팀워크, 자원 조달 등 여러가지 요소들도 고려해 볼 수 있지만, 가장 중요한 요소를 꼽는다면 예산, 일정, 품질일 것이다. 위에서 말한 여러가지 요소들은 프로젝트를 계획하여 완료하는 순간까지 복합적으로 작용해서 프로젝트의 성과를 제한하게 된다. 위의 요소들을 잘 통제한다면 성공적인 프로젝트가 되는 것이고 그렇지 못한다면 실패하거나 사라지게 될 것이다. 프로젝트 관리란 그런 면에서 제한된 자원을 가지고 목적한 바를 제한된 기간내에 최소의 비용으로 완수할 수 있도록 하는 것으로 정의할 수 있을 것이다. 이것을 도식화 한다면 아래와 같은 그림으로 표현할 수 있을 것이다. 위의 그림에 보는 것처럼 일정과 품질, 예산은 우리의 프로젝트가 목적하는 바를 달성하도록 하기 위해 상호 연관되어 작용하게 된다. 우리가 접하게 되는 많은 방법론들의 가정에는 위의 요소들을 어떻게 관리할 것인가에 대한 기본적인 가정들이 설정되어 있다. 조직에서 어떤 특정한 방법론을 도입한다는 것은 그런 가정에 동의하는 것이고 그러한 철학을 받아들인다는 것이기 때문에, 방법론을 채택하기 전에 조직의 근본 문제와 문화에 대해 점검해 볼 필요가 있다. 그리고 위의 요소들 외에 고려해 볼 사항은 위의 요소들은 변동성과 불확실성을 내포하고 있다는 것이다. 특히 비용과 예산, 목적은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가변할 가능성이 매우 큰 요소들이다. 대부분의 방법론은 이러한 변동성에 대한 안전장치들을 가정해서 세워져 있다. 변동성의 측면에서 위의 요소들을 다시 살펴본다면 아래와 같이 가정할 수 있다. 위의 그림을 일부 해석해 본다면 일정이 늘어난다면 비용은 늘어나게 된다. 범위가 변경되어도 비용은 늘어나게 된다. 범위와 일정은 상호 의존적이 된다. 만약 위 3가지 요소의 변동성을 통제하지 못하게 된다면 프로젝트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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