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ntifragility in Software Testing - http://t.co/0vlQYAz2 posted at 11:08:45
- 제 넥서스 4가 오후 8시 배송 예정이라고 택배원 아저씨에게 문자 왔네용.. 아힝.. 진짜루?? posted at 14:24:21
- 넥서스 4는 오늘 오는 것 같고.. 그러면 이제 케이스가 와야하는데.. 케이스는 도데체 언제 올지.. posted at 14:31:27
- 2년 전 옵큐 질르고 며칠간 미칠듯이 블로그에 후속기를 올렸는데.. 이번에는 넥서스 4로 열심히 후속기를 써봐야게네요.. 2년의 세월동안 안드로이드가 얼마나 변했을지.. 기대중입니다. posted at 14:32:35
- [테스팅 히치하이커를 위한 안내서] murianwind의 트위터 - 2012년 12월 21일 ~ 2012년 12월 27일 http://t.co/66Yr1RTC posted at 20:41:41
- 미련을 버리지 못하고 택배 아저씨를 기다리고 있네요.. 내일 아니면 담주 월요일에 오시려나? 힘드신건 이해하지만.. 한달이나 기다린 넥서스 4인데.. 전화도 아니받으시고.. 후우.. 자야하나? 포기하면 편하려나? ㅠㅠ posted at 23:12:26
- RT @SeoKyoungduk: 12월28일 오늘은 나석주 의사가 동양척식주식회사에 폭탄을 투척한 날입니다. 연예인 기사도 좋지만 이런날은 포털 실시간 검색어에 '나석주'라는 이름도 한번은 올라갔음 하네요! 우리의 역사는 우리가 지켜나가야만 합니다~^^ posted at 23:35:07
- 넥서스 4로 남기는 첫번째 글.. 그런데 아이폰이 더 좋은 것 같다.. ㅋㅋ posted at 15:16:06
- http://t.co/7ql4m0WD 제 넥서스 4 잠금화면입니다. 이거 꾸미는 재미도 쏠쏠하네요. 아웅.. 자야는데... posted at 02:47:57
- RT @Outsideris: Speed Up Your Site Using Prefetching http://t.co/Gg6i3SIS posted at 05:35:23
- 민주당, 당신들을 모두 불태워도 모자란다. - http://t.co/NI7jhv2R posted at 09:03:46
- [테스팅 히치하이커를 위한 안내서] Google Nexus 4 험난했던 구매 여정에 대한 기록 http://t.co/VnMSKfWy posted at 09:57:03
- [웹툰11] 부인 방지 - 가장 황당한 사기 1/2 - http://t.co/gP8NLET6 posted at 13:02:34
- 강정기지 예산 통과, 항공모함 정박 가능한 항구 건설 - http://t.co/S24YDWBb posted at 22:13:15
- RT @hyeonseok: 웹표준, 웹접근성 관련 링크 모음 http://t.co/Yk79IZ3r posted at 05:28:08
- The 10 Most Popular UX Articles from 2012 - http://t.co/D53ZokzX posted at 05:32:00
- Poster - Software Testing Creativity - http://t.co/HXyM3Zca posted at 05:34:44
- The Ultimate List of 30+ Android 4.2 LockScreen Widget Apps http://t.co/HtTKhx7G @TechSplurge 에서 posted at 10:05:26
프로젝트는 예산, 일정, 품질 3가지 요소로 이루어진다고 볼 수 있다. 물론 위 3가지 요소 외에도 개발 범위, 팀워크, 자원 조달 등 여러가지 요소들도 고려해 볼 수 있지만, 가장 중요한 요소를 꼽는다면 예산, 일정, 품질일 것이다. 위에서 말한 여러가지 요소들은 프로젝트를 계획하여 완료하는 순간까지 복합적으로 작용해서 프로젝트의 성과를 제한하게 된다. 위의 요소들을 잘 통제한다면 성공적인 프로젝트가 되는 것이고 그렇지 못한다면 실패하거나 사라지게 될 것이다. 프로젝트 관리란 그런 면에서 제한된 자원을 가지고 목적한 바를 제한된 기간내에 최소의 비용으로 완수할 수 있도록 하는 것으로 정의할 수 있을 것이다. 이것을 도식화 한다면 아래와 같은 그림으로 표현할 수 있을 것이다. 위의 그림에 보는 것처럼 일정과 품질, 예산은 우리의 프로젝트가 목적하는 바를 달성하도록 하기 위해 상호 연관되어 작용하게 된다. 우리가 접하게 되는 많은 방법론들의 가정에는 위의 요소들을 어떻게 관리할 것인가에 대한 기본적인 가정들이 설정되어 있다. 조직에서 어떤 특정한 방법론을 도입한다는 것은 그런 가정에 동의하는 것이고 그러한 철학을 받아들인다는 것이기 때문에, 방법론을 채택하기 전에 조직의 근본 문제와 문화에 대해 점검해 볼 필요가 있다. 그리고 위의 요소들 외에 고려해 볼 사항은 위의 요소들은 변동성과 불확실성을 내포하고 있다는 것이다. 특히 비용과 예산, 목적은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가변할 가능성이 매우 큰 요소들이다. 대부분의 방법론은 이러한 변동성에 대한 안전장치들을 가정해서 세워져 있다. 변동성의 측면에서 위의 요소들을 다시 살펴본다면 아래와 같이 가정할 수 있다. 위의 그림을 일부 해석해 본다면 일정이 늘어난다면 비용은 늘어나게 된다. 범위가 변경되어도 비용은 늘어나게 된다. 범위와 일정은 상호 의존적이 된다. 만약 위 3가지 요소의 변동성을 통제하지 못하게 된다면 프로젝트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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