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LG U+ TV G 사용기

며칠전 LG U+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구글 TV 서비스인 TV G를 신청해서 몇일간 써본 사용기입니다.

우선 저는 자칭, 타칭 구글 빠인 한사람으로.. 구글 TV 정말 좋습니다.

가장 좋은 것은 역시 구글 무비에서 영화를 저렴하게 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LG U+의 IPTV에서는 아무리 싼 영화도 1,800원 아니면 2,500원이고 대부분의 영화는 3,000원정도 하는데다가 한번 대여하면 다시 볼 수 있는 시간이 딱 하루라서 아쉬웠는데, 구글 무비는 HD급의 영화 대여도 대부분 2,500원에다가 한번 대여하면 이틀동안 다시 볼 수 있고, 필요하면 안드로이드 손전화로 이동하면서도 감상할 수 있어 너무 좋습니다.

거기다가 한 5,000원만 내면 평생(구글이 망하거나 구글 무비 사업이 망하기 전까지는 - 제 생각에는 망할때는 망하더라도 기존 구매한 영화는 다운로드 할 수 있도록 해줄거라고 생각합니다.) 무제한으로 감상할 수 있다는게 매력입니다. 머.. 구매한 영화를 안드로이드가 아닌 다른 단말에서는 볼 수 없고, 최신 영화는 별로 없다는것이 유일한 단점입니다.

쿼티 키보드가 달린 키보드에 트랙패드까지 달려 있어서 아주 간단한 웹서핑도 매우 쾌적합니다.

기존 LG U+의 IPTV에 비해서 영화 등의 서비스의 불러오기 속도도 믿을 수 없이 빠릅니다. 예전에는 영화 한번 보려면 광고 2편은 봐야했는데.. 지금은 그냥 재생되어 버립니다.

현재 방송되고 있는 전체 방송 편성표도 매우 직관적으로 보기 편하게 되어 있습니다.

예전에는 보고싶은 영화를 찜해 놓고 나서 영화 가격을 보려면 상세 내용까지 들어가야 했지만 지금은 목록에서 영화 가격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리모컨에서도 예전과 다르게 TV 볼륨이 따로 제공되고 전원을 동시에 끌 수도 있어서 매우 편합니다.

하지만 이런 구글 TV에도 몇가지 단점이 있습니다.

우선 TV에서 현재 시간을 간단하게 볼 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이거 은근히 불편하더군요.

그리고 리모컨에서 아래 화살표와 홈 키가 위아래로 맞붙어 있어서 화살표로 메뉴를 이동하다가 홈키를 누르는 실수가 너무 많습니다.

그리고 쿼티 키보드에서 백 스페이스키가 엔터키나 다른 키와 가깝고 크기에 차이가 없어서 은근 자주 눌립니다.

그리고 어디를 뒤져도 업데이트 메뉴가 없네요. 제 기억에는 구글 TV에서도 음성 검색이 지원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이건 아마도 LG에서 운영체제 업데이트를 해줘야 할것 같은데..LG가 과연 그런 능력이나 될지가 가장 걱정입니다.

몇가지 소소한 단점이 있지만 쓰면 쓸수록 정말 좋습니다.

LG U+ 인터넷 쓰시는 분들은 꼭 써보시기 바랍니다. 3년 약정하시면 그리 비싼편도 아니고 다른 LG U+ IPTV 서비스에 비해서 채널수도 월등합니다.

그리고 LG U+ 손전화 쓰시는 분들은 한방에 YO 요금제에 가입하시면 좀 더 저렴한 가격에이용하실수도 있습니다.

이러면 제가 마치 LG U+ 영업사원 같지만.. 전 그냥 사용자일 뿐이고.. 전 조만간 SKT로 번호이동합니다. 넥서스가 너무 쓰고 싶고.. LG U+ 장기 사용해봐야 혜택은 쥐뿔도 없는데다가.. 완벽한 갈라파고스인지라..

혹시 LG U+ G TV 관련해서 물어보고 싶으신게 있으시면 댓글 달아주시면 성심껏 답변해드리겠습니다.

댓글

  1. Hyunil Shin18/1/13 08:19

    영화 같은 유료 컨텐츠 구매 기능의 사용성은 어떤가요?

    답글삭제
  2.  제 기준으로는 괜찮습니다. LG U+에서 올라오는 영화도 그렇고.. 구글 무비에서 구매하는 영화도 괜찮습니다.

    답글삭제

댓글 쓰기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샤오미 손세정기 2세대와 TCO 쓰윽비누 고급형 거품비누디스펜서 비교하기

옛날 옛날 한 옛날 2018년 11월에 그 때 당시 유행했던 샤오미 손세정기 2세대를 2대를 샀었습니다. 그 때 샀던 손세정기 2대 중 1대는 1년도 채 되지 않아서 사망해버리고... 남은 1대로 2021년 7월까지 썼으니 얼추 2년 넘게 썼습니다. 7월에 고장나서 눈물을 머금고 버릴 때는 금방 고장나서 버린 것 같았는데.. 다시 구매 내역을 뒤져보니 정말 오래도 사용했네요. 안써본 사람은 있어도 한번 써본 사람은 이 디스펜서를 계속 쓰게 됩니다. 2년동안 써보 샤오미 손세정기는 우선 디자인이 너무 이쁩니다. 하지만 방수 기능이 시원치 않아서 늘 조마조마했습니다. 전용 세정액을 써야하는 것도 좀 불편했습니다. 리필 하는 방법이 있긴 하지만.. 솔직히 쉽지 않아서 늘 전용 세정액을 구매해서 사용했었습니다. 하지만 고장이 나고나서 리필을 쉽게 할 수 있고 방수 기능도 되는 디스펜서가 필요해서 이것 저것 검색하다가 TCO 쓰윽비누 고급형 거품비누디스펜서(이하 '쓰윽')을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2달도 안되어서 모터가 나가버렸습니다. 참, 어이가 없네요.. 뭐.. 이런... 중국 제품보다 내구성이 떨어지네요.. 겨우 2달 써봤지만... 간단하게 리뷰를 남겨볼까 합니다. 우선 디자인으로 따지면 샤오미와 비교해서 못생겨도 너무 못생겼습니다. 대충 이렇게 생겼는데.. 큼.. 전원 버튼은 샤오미는 터치라면 이건 버튼으로 되어 있고 방수를 위해서인지 위에 실링이 붙어 있습니다. 보기에는 별로지만 그래도 없는 것보다 나은 거라고 생각했는데... 샤오미는 거품 양을 조절할 수 없지만, 쓰윽은 3단계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조절은 할 수 있는데.. 나오는 거품 양은 그야말로 랜덤입니다. 센서 정밀도가 좀 문제인지.. 제 생각에는 1번이 아니라 2번이나 3번으로 인식해서 거품이 많이 나오는 것 같았습니다. 샤오미는 AA 건전지를 4개 사용하고, 쓰윽은 AAA 건전지 4개를 사용합니다. 그런데, 샤오미는 건전지로 전원이 겨우 2주 정도 유지했는데.. 쓰윽

코디에서 TV 시리즈에 극장판 결합하기

이 방법은 코디 스킨에 따라 될 수도 있고 안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대체로 가능하다고 봅니다.  일본 애니메이션 중에는 극장판이 중간 중간 있는 애니메이션이 꽤 있습니다. 그런데 코디에서서는 영화 라이브러리와 TV 시리즈 라이브러리가 구분되어 있기 때문에 한 화면에서 보면서 몰아보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런데, 주말에 코디 메뉴를 뒤적거리다가 처음 보는 기능을 발견했습니다. 예전부터 있던거지만 몰랐을 수도 있죠. 어쨌든 특정 영화를 특정 TV 시리즈에 연결해서 한 화면에서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해 볼까요.. 먼저 영화 라이브러리에서 TV 시리즈와 연결하기 원하는 영화를 선택하고 팝업 메뉴를 호출합니다.(리모컨에서 확인 키 길게 눌러서..) 그리고 관리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아래같은 메뉴가 나옵니다. 여기서 TV 쇼 연결을 선택하시면 현재 코디에 등록된 TV 시리즈가 주르륵 출력되고 거기서 원하는 TV 쇼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 다음에 해당 TV 시리즈 화면으로 가보시면 아래처럼 에피소드와 영화가 한 화면에 출력됩니다. 그리고 팁 하나를 더 추가하자면 코디에서 스크래퍼로 영화나 TV 시리즈를 추가하려고 해도 정보가 없다며 추가가 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렇다면 아래 옵션을 꺼주시면 정상적으로 스크래퍼에서 정보를 불러와 등록을 할 수 있습니다. 등록하려고 하는 영상 파일에 메타 정보가 올바르지 않으면 스크래퍼에서 정보를 불러오지 못하더라구요. 우리 모두 코디와 함께 즐거운 미디어 라이프를...

스위치봇 & 스위치봇 허브 미니 간단 사용기

제 블로그에 예전부터 오셨던 분들은 제가 사브작 사브작 홈 오토메이션을 어설프게 해온 것을 아실겁니다. 작년부터 너무 하고 싶었던 도어락 자동화에 도전해봤습니다. 우리 나라에 자체 서비스로 앱을 통해 도어락을 제어하는 제품은 꽤 있습니다. 게이트맨도 있고, 키위도 있고, 삼성도 있죠.. 그런데.. 전 그것보다 구글 어시스턴트를 지원하는 도어락이 필요했는데... 그런건 안만들더라구요.. 꼭 필요한건 아니지만 웬지 해보고 싶은데... 언제 제품이 출시될지도 몰라서.. 가능한 방법을 찾아보다가.. 스위치봇이라는 제품으로 도어락을 버튼을 꾹 누르는 방법을 찾아서 스위치봇이 직구가 아닌 국내에 출시되었길래 낼름 구매해서 도전해봤습니다. 스위치봇 제품에 대한 내용이나 구매는  https://www.wakers.shop/  에서 하시면 됩니다. 저는 스위치봇에 스위치봇을 구글 홈에 연결시키기 위해 스위치봇 허브 미니까지 구매했습니다. 스위치봇 허브 미니가 없으면 스위치봇을 외부에서 제어하거나 구글 홈에 연결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제가 스위치봇 허브 미니를 구매한 이유 중 다른 하나는 이 제품이 RF 리모컨 기능이 지원됩니다. 집에 있는 모니터를 제어할 필요가 있어서 이참 저참으로 같이 구매했습니다. 제품 등록은 어렵지 않습니다. 여기서는 스위치봇 허브 미니에 RF 리모컨을 등록해서 구글 어시스턴트로 제어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제가 스위치봇 허브 미니로 모니터를 제어하고 싶었던 부분은 컴퓨터에서 크롬캐스트로 외부 입력을 때에 따라 바꿔야 하는데.. 그때마다 리모컨을 찾는게 너무 불편해서였습니다.  어차피 리모컨은 외부 입력 바꿀 때 빼고는 쓸 일도 없는지라.. 매번 어디로 사라지면 정말 불편해서 이걸 자동화 하고 싶었습니다. 그런데, 처음에 스위치봇 허브 미니를 등록하고 여기에 리모컨을 등록하니.. 구글 홈에 등록된 리모컨이 자동으로 등록이 됩니다. 그런데, 등록된걸 확인해보니 전원 On/Off만 제어되는 것이고, 나머지 버튼은 구글 홈으로 제어가 안되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