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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urianwind의 트위터 - 2011년 12월 09일 ~ 12월 15일

  • 김윤옥 여사님! 남편 욕은 무조건 패스라니요 http://t.co/lTclUiqn posted at 08:01:57
  • 포털, 경쟁력 상실의 역사:웹툰 14/20 http://t.co/ywk4fn3q posted at 08:10:37
  • Beautiful doesn’t mean usable http://t.co/gOjKtTln posted at 08:11:12
  • 울지마 톤즈와 수단어린이장학회, 그리고 기부 http://t.co/ABCOUCw1 posted at 08:13:02
  • 눈옵니다.. 아싸... 내 차...ㅜ.ㅜ posted at 08:47:26
  • 무엇인가를 배워 내것을 만드는건 항상 비슷하다는 느낌이다. 형을 배우고, 형을 익히고 그리고 형을 잊는다... 테스트 설계기법을 배우고 미친듯이 써보고 이제는 쓰지도 않는다... posted at 09:55:13
  • [테스팅 히치하이커를 위한 안내서] murianwind의 트위터 - 2011년 12월 02일 ~ 12월 08일 http://t.co/E4CWrtKh posted at 13:27:41
  • 안드로이드 트윗덱 당장 불편한 점은 없지만 어차피 더 이상 사후지원도 안될거... 갈아탈까 했는데 리스트 관리에 있어 이만한 앱이 없어 갈아탈 수가 없네요. 공식 앱에서라도 좀 제대로 지원해주면 안되는건지.. 쥐뿔은 편하고 좋은데... posted at 13:54:17
  • 김제동 트위터 투표독려 검찰수사 배후는? http://t.co/2JxVGkaf posted at 08:00:16
  • Usability testing for simple websites http://t.co/pSfTcePQ posted at 08:02:44
  • 10.26 선거방해 디도스 쇼, 쇼, 쇼 http://t.co/KWYZ9aUI posted at 08:05:42
  • Exploratory Testing is not “Experienced-Based” Testing http://t.co/Ke06Bpw2 posted at 10:12:52
  • 청와대가 막았던 이상득 조사,형은 내 운명 http://t.co/yTfD5SMe posted at 11:46:53
  • 옛골토성본점 에 대한 평가등록!(4점)오리 맛나요... http://t.co/gVeZa3TC #GOLDinCITY posted at 13:04:11
  • 수많은 희생 끝에 탄생한 ‘미터법’ http://t.co/hpQYrzvK posted at 08:45:30
  • 인위적인 프로세스 개선의 폐해 http://t.co/7eBr3Xeb posted at 08:46: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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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번역] 당신이 프로페셔널한 테스터가 아닌 10가지 이유 http://t.co/EDMVC34Y posted at 09:57:28
  • 전문적인 테스터가 되는데 필요한 10가지 깜냥 읽으면서 드는 생각.. 난 힘들겠구나.. 하아.. 난 코드는 읽을줄은 알지만.. 잘 읽는것도 아니고 쓸 줄도 모르고.. 난 영어를 읽을줄은 알지만.. 잘 읽는것도 아니고 쓸 줄도 모르고.. posted at 12:47:37
  • 결국 할 줄 아는게 없는건가.. 후우... posted at 12:47:42
  • 내일 지방출장으로 오늘 휴가 내고 집에서 밀린 일도 처리하고 애도 쳐다보고 그러고 있는데.. 이 녀석.. 쉼없이 먹네요.. 한과에 빵에 밥에 고구마에.. 저게 어케 다 들어가는건지..ㅡ.ㅡ 이 녀석 먹일려먼 더 가열차게 일해야할랑가봐요.. ㅠㅠ posted at 13:09:00
  • 지난 주 토요일 진행한 열린카드소팅 데이터를 정리하고 있는데.. 오랜만에 해보니 이것도 재미있긴 하네요.. 다음에 하게 되면 도구를 이용해야할거 같네요. 사람이 하려니.. 가물 가물.. posted at 13:10:20
  • 김대중, 노무현 정권 시절에는 독도 문제 등으로 해경의 전력 증강에 많은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예산 문제가 심각하긴 했지만 노무현 정부 시절에는 구축함 2척뽑을 때 해경 3~7척씩 건조했었는데 이명박 대통령 당선되고 4년동안 증원된 해경함이 1척입니다 posted at 13:30:24
  • 지금 현재는 동해 뿐만 아니라 이어도, 제 7광구 등 서해 대륙붕과 불법 조업 어선 단속을 위해서라도 최소 3천톤, 평균 5천톤급 준 군함으로 해경을 무장시킬 필요성이 있음에도..예산 배정은 기약 없죠.. posted at 13:31:10
  • 이어도를 포함한 제 7광구와 서해 대륙붕 전체가 중국과 일본에 넘어갈 위기임에도 이 정부가 대응하는 사항은 전혀 없고 국민 전체가 이 사실을 알지도 못합니다. posted at 13:31:21
  • 정부는 문제 없다라고 일관하지만 국제 해사 기구등의 입장은 사뭇 다릅니다. 우리가 좀 더 치밀하게 대응하지 못한다면 향후 20년 안에 우리나라는 제 7광구와 서해 대륙붕 전체 그리고 동해 마저 잃게 될겁니다. posted at 13:31:28
  • 중국 해경은 남사 군도, 이어도 인근 해역등에 대한 영향력 확대를 위해 현재 5천톤급 전함을 개조하여 해경함으로 투입하는데 열을 올리고 있습니다. posted at 13:34:03
  • 현재 중국의 해경과 해군의 전력은 인근 국가에게 거의 동일한 영향력을 행사한다고 봐도 문제가 없다는 생각입니다. 일본도 마찬가지고요.. posted at 13:34:06
  • 유인촌, 총선출마위해 족보까지 바꾸다. http://t.co/cWEolYVj posted at 08:52:34
  • Yes, Experience Can Be Designed http://t.co/DvsXueen posted at 06:35:11
  • Article: Feature Injection: three steps to success http://t.co/9ailUeT1 posted at 06:37:23
  • MB, 중국 눈치땜에 '해경 사망' 외면 http://t.co/kJcZk1r7 posted at 07:54:31
  • 그들은 어떻게 선관위를 털었을까? http://t.co/B8pxVnYw posted at 18:08: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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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젝트의 3요소 - Project Management

프로젝트는 예산, 일정, 품질 3가지 요소로 이루어진다고 볼 수 있다. 물론 위 3가지 요소 외에도 개발 범위, 팀워크, 자원 조달 등 여러가지 요소들도 고려해 볼 수 있지만, 가장 중요한 요소를 꼽는다면 예산, 일정, 품질일 것이다. 위에서 말한 여러가지 요소들은 프로젝트를 계획하여 완료하는 순간까지 복합적으로 작용해서 프로젝트의 성과를 제한하게 된다. 위의 요소들을 잘 통제한다면 성공적인 프로젝트가 되는 것이고 그렇지 못한다면 실패하거나 사라지게 될 것이다. 프로젝트 관리란 그런 면에서 제한된 자원을 가지고 목적한 바를 제한된 기간내에 최소의 비용으로 완수할 수 있도록 하는 것으로 정의할 수 있을 것이다. 이것을 도식화 한다면 아래와 같은 그림으로 표현할 수 있을 것이다. 위의 그림에 보는 것처럼 일정과 품질, 예산은 우리의 프로젝트가 목적하는 바를 달성하도록 하기 위해 상호 연관되어 작용하게 된다. 우리가 접하게 되는 많은 방법론들의 가정에는 위의 요소들을 어떻게 관리할 것인가에 대한 기본적인 가정들이 설정되어 있다. 조직에서 어떤 특정한 방법론을 도입한다는 것은 그런 가정에 동의하는 것이고 그러한 철학을 받아들인다는 것이기 때문에, 방법론을 채택하기 전에 조직의 근본 문제와 문화에 대해 점검해 볼 필요가 있다. 그리고 위의 요소들 외에 고려해 볼 사항은 위의 요소들은 변동성과 불확실성을 내포하고 있다는 것이다. 특히 비용과 예산, 목적은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가변할 가능성이 매우 큰 요소들이다. 대부분의 방법론은 이러한 변동성에 대한 안전장치들을 가정해서 세워져 있다. 변동성의 측면에서 위의 요소들을 다시 살펴본다면 아래와 같이 가정할 수 있다. 위의 그림을 일부 해석해 본다면 일정이 늘어난다면 비용은 늘어나게 된다. 범위가 변경되어도 비용은 늘어나게 된다. 범위와 일정은 상호 의존적이 된다. 만약 위 3가지 요소의 변동성을 통제하지 못하게 된다면 프로젝트는...

일본 출장 갔다 온 후기

어쩌다 보니.. 우연치 않게.. 일본으로 2박 3일 짧은 출장을 다녀왔습니다. 태어나 처음으로 일본을 가보게 되었고.. 한 6년만에 나가본 외국이라서.. 난리도 아니었습니다. 출장 일정을 착각해서 1박 2일로 잡았던 항공편 일정 변경하고 숙박업소 찾느라.. 에휴.. 어쨌든 오랜만에 나가본 외국이고 처음 가본 일본이라 다녀오고 알게 된 몇가지 사실은 이미 인터넷을 찾아보면 쉽게 찾을 수 있지만 그래도 기록으로 남겨보고자 합니다. 1. 여행용 멀티 어뎁터를 더 이상 공항 로밍 센터(김포 공항 기준)에서 무료로 대여를 안해주더라구요. 로밍 요금을 가입해야 빌려준다는데.. 쩝.... 가장 가까운 다이소도 롯데몰까지 걸어가기에는 멀고.. 공항 편의점에서 파는데 정말 더럽게 비싸더라구요. 그러니 미리미리 다이소에서 구매하시거나 인터넷에서 싼걸로 장만하시는게 좋습니다. 일본에서도 편의점이나 100엔샵 뒤져보았지만 안팔더라구요. 돈키호테에서는 판다고 하는데.. 거기까지 가기에는 출장 일정 상 이동하기 쉽지 않아서.. 정말 무겁게 노트북 들고가서 켜보지도 못했습니다. 물론 웬만한 모텔급 이상 숙박업소에서는 프론트에 얘기하면 무료로 빌려주기는 하는데.. 낮에는 플러그가 없으니 충전이.. ㅠㅠ 그래서 만약에 한국에서 준비를 못해간걸 일본에서 깨달았다면.. 어떻게 하느냐... 이미 공항을 떠나셨다면 주변에서 BIC 이라는 전자 제품 파는 곳에서 구매하시면 되고..  하네다 공항 3번 터미널 출국장 위쪽 4F에 가시면 BIC 가게가 있고 거기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한 300엔 했던 걸로 기억합니다.  2. 애플 페이로 교통카드를 하시려면 현재로는 현대카드 마스터 카드가 있어야 합니다. 비자 카드로 충전이 안되어서 애플 페이로 교통카드를 만들 수 없습니다. 일본에서 지하철을 애플 페이로 타보고자 했던 저의 꿈은 파사삭... 스이카 앱으로는 비자 카드로 충전이 된다고 하는데.. 귀찮습니다. ㅠㅠ 한국에서 스이카 웰컴 카드를 구매해 가시는 것도 방법인데.. 이 카드는 ...

테슬라 구매 과정 후기

올해 제 인생 최대 지름이 될.. 테슬라 구매를 했습니다. 스파크만 13년을 몰았는데... 내자분이 애들도 컸고.. 이젠 스파크가 좁고 덥고 힘들다면서... 4월 6일 하남 테슬라 전시장에서 새로 나온 업그레이드 된 모델 3를 보고 4월 7일 덜컥 계약을 해버리게 되었습니다. 이후에 4월 11일에 보조금 설문 조사 문자를 받았습니다. 그리고 다시 기다림의 시간이.. 사실, 처음에 하얀색을 계약을 했다가 하얀색은 관리하기가 너무 힘들거 같아 4월 20일에 블루로 변경을 했었는데.. 다른 사람들은 하나 둘 차량을 인도 받는데.. 아무리 기다려도 인도 일정이 배정이 되지 않아서... 혹시나 하고 4월 25일 하얀색으로 변경하자마자 VIN이 배정되고 4월 29일 인도 일정 셀프 예약 문자가 왔습니다. 파란색이 정말 인기가 없었나 봅니다. (그런데, 소문에 듣자하니.. 파란색은 5월 첫주부터 인도 일정 셀프 예약 문자가 왔었다고 합니다.. 크흑.. ㅠㅠ) 덕분에 기다리고 기다리긴 했지만 아무 준비도 없던 와중에 이제부터 정말 실제 차량을 인도받기 위한 질주가 시작되었습니다. 4월 30일 셀프 인도 예약 완료 문자가 왔고 5월 2일 오전 10시 5분에 전기자동차 구매지원 자격 부여 문자가 오고 오후 3시 5분에 전기차 보조금 지원 대상자 확정 문자를 받았습니다. 사실 기다림의 시간이 제일 힘든건.. 보조금을 못받으면 어떻게 하지?라는 초조함이었습니다. 얼마 안되는 보조금이라고 하더라도 한푼이 아쉬운 입장에서는 정말 필요한 돈이었는데.. 다행히 큰 문제 없이 지원 대상자가 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5월 2일 오후 4시 12분에 차량 대금을 후다닥 결제를 진행했습니다. 유투브와 네이버 카페 등을 열심히 읽어두었지만 막상 진행해보니 다른 설명과는 좀 다르게 진행되어서 불안했었는데.. 큰 문제 없이 결제가 완려되었습니다. 이미 차량 인도는 5월 14일로 결정되었기 때문에 이제는 차량 등록에 대한 기다림이 시작되었습니다. 드디어 5월 8일 오후 2시 23분에 등록 대행 비용 및...