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아침에는 루틴으로 네스트 허브 맥스에 뉴스공장을 재생시켜서 듣고 있습니다.
그런데, 얼마전부터 루틴이 시작되어도 네스트 허브 맥스에 로딩 표시만 빙글 빙글 돌고 재생이 되지 않더군요.
한 1주일 지켜보다가...
매번 폰으로 동영상 재생한다음에 캐스팅 시키는 것도 귀찮아서 테스트를 해보았습니다.
먼저, 명령어를 영어와 한국어로 바꿔서 시도해봤습니다.
왜냐하면 네스트 허브 맥스는 아직 한국어를 지원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루틴에 한국 명령어를 입력해서 실행시켜 보면 잘 동작합니다.
음성 입력만 한국어로 안될 뿐, 다른 경우에는 한국어로 된 명령어가 잘 먹힙니다. ㅡ.ㅡ
하지만, 안됩니다.
이번에는 다른 동영상을 시도해보았습니다.
여러 동영상을 시도해본 결과 알아낸 사실은 어떤 동영상이 재생에 실패하고 나면 그 뒤에 시도하는 동영상도 재생이 안된다는 것이었습니다. 어떤 동영상이 실패하고 나면 캐스팅이나 유투브 뮤직 같은 것을 실행하거나 전원을 껐다 켜줘야 동영상 재생이 되더군요.
여기서 얻은 정보는 어떤 동영상은 잘 재생되지만 어떤 동영상은 잘 재생이 되지 않는 다는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여러 동영상을 동등 분할로 분류해서 시도해본 결과 알아낸 것인 방송국 관련 영상이 잘 재생이 되지 않는 다는 것이었습니다.
TV 로 송출되는 방송국 관련 영상들을 명령어로 실행했을 때 재생이 되지 않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래서 한번 더 방송국 관련 영상들에 대해서 분류를 해보았습니다.
어떤 동영상은 재생이 되고 어떤 동영상은 재생이 안되는가?
여러번의 시도 끝에 알아낸 사실은...
유투브에서 실시간으로 스트리밍하는 방송 영상 중에 방송 시작 전 실제 방송은 송출되지 않고 대기 중인 동영상을 재생하려고 시도하면 무한 로딩에 빠져버리고 실제 방송 송출이 시작되어도 네스트 허브 맥스로 재생이 되지 않는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원래 루틴을 7시에 시작하도록 설정했던 것을 실제 방송이 송출되는 시간 이후인 7시 3분으로 수정했더니 다시 재생이 잘 되고 있습니다.
이전에는 구글이 한국에서 네스트 허브 맥스로 동영상 재생을 막은것이 아닌가? 라는 잘못된 가정도 했었고(구글 미니로 명령했을 때 한국에서는 유투브 TV 재생이 불가능하다는 피드백이 나와서 그랬습니다. 나중에 확인해보니 제가 구글 미니로 연령에 따라 특정 연령 이상 등급인 유투브 재생이 안되게 설정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래서 삽질도 여러번 했습니다만...
지난 10년간 배운 기술로 이런거나 집에서 하고 있네요.
어쨌든 잘 해결되어서 기쁘고..
혹시 집에서 네스트 허브 맥스로 유투브 재생이 잘 안되시는 분은 네스트 허브 맥스에서 재생되는 영상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