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이 회사 규정상 무리한 요구를 하는 경우가 간혹 있다. 후불구매를 바란다거나, 무리하게 할인해달라거나 등등.
그런데 그중 어떤 고객은 거절당하면 포기하는 것이 아니라, 회사내 모든 채널 (다른 전화번호나 이메일, 알려진 직원 핸드폰이나 팩스 등등)으로 조금씩 말을 바꿔서 문의한다.
그러다가 한명이 좀 애매하거나 긍정적인(될거 같은데 알아보고 연락을..이라거나) 답을 하면 그걸 꼬투리잡아서 밀어 붙인다.
'아까 어떤 직원은 해준다고 했는데 왜 안해주냐' 식으로...
회사 담당자들이 주의해야 할 유형의 고객.
그런데 그중 어떤 고객은 거절당하면 포기하는 것이 아니라, 회사내 모든 채널 (다른 전화번호나 이메일, 알려진 직원 핸드폰이나 팩스 등등)으로 조금씩 말을 바꿔서 문의한다.
그러다가 한명이 좀 애매하거나 긍정적인(될거 같은데 알아보고 연락을..이라거나) 답을 하면 그걸 꼬투리잡아서 밀어 붙인다.
'아까 어떤 직원은 해준다고 했는데 왜 안해주냐' 식으로...
회사 담당자들이 주의해야 할 유형의 고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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