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애프터샥 에어로펙스 간단 후기

2018년 4월에 애프터샥을 구매해서 2020년까지 2년 조금 넘는 시간동안 정말 잘 사용했었는데요..

슬슬 배터리 상태가 안좋아지더니 끝내 이어팁이 분리되면서 수명을 다해버렸습니다.

수리해서 계속 쓸까 하다가..

그냥 새로 하나 구매했습니다.

귓구멍이 너무 작아서 이어폰은 무리이고..

골전도 이어폰을 다시 검색해보니.. 예전보다는 그래도 제법 종류가 많아졌더라구요.

대략 4~5만원 정도 하는 중국 모델로 알아보다가...

고민 또 고민하다가..

그냥 또다시 애프터샥을 구매했습니다.

제가 구매했던건 1세대였고..

2세대인 애프터샥 에어는 14만 9천원

3세대라는 애프터샥 에어로펙스는 무려 19만 9천원이나 하네요.

그냥 할부로 질렀습니다.

끝나지 않는 할부 인생..

구매 후 1주일 정도 써보고 이전 1세대와 비교해서 느낀 점을 간단히 남겨봅니다.


장점

1. 가볍습니다. 1세대도 무거운건 아니었지만 확실히 더 가벼워졌습니다.

2. 소리가 더 좋아졌습니다. 1세대는 최대 음량으로 틀어도 들리는 둥 마는 둥이었는데.. 음량을 한 50~60% 만 설정해도 또렷이 잘 들립니다. 외부 소음이 있어도 이전보다 확실히 더 잘 들립니다.

3. 진동판의 진동은 확실히 좀 줄었습니다. 이전에는 음량을 최대로 틀면 얼굴에서 진동이 느껴지는 수준이었는데.. 이제는 진동을 거의 느낄 수 없지만 소리는 더 잘 들리는 신기한 경험을 하고 있습니다.

4. 멀티 페어링 중에 하나의 기기가 끊어지면 1세대처럼 한없이 재접속을 하기 위해 띵띵거리지 않아서 좋습니다.

5. 블루투스가 좋아져서 그런지 접속 거리가 굉장히 깁니다.


단점

1. 전용 충전선으로만 충전이 됩니다. 1세대는 micro USB였는데.. 이번에는 전용 충전 단자 때문에 전용 충전선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패키지 안에 충전선이 2개 들어 있네요. 때문에 어디 갈때 꼭 충전선을 챙겨야 합니다. 만약 충전선을 챙기지 않았는데.. 배터리가 떨어지면 ㅠㅠ

2. 배터리 성능이 1세대만 못합니다. 확실히 빨리 닳아 없어지는걸 느낍니다.

이전에는 1주일 정도 썼는데.. 3세대는 한 4일 정도 듣고 나면 간당 간당 하네요... 

저는 아침, 저녁으로 하루 2시간에서 3시간 정도 사용하고 있는데.. 흠.. 배터리가 불만입니다.

3. 여전히 잘 고정되지 않습니다. 제 머리가 작은건지 모르겠지만 귀에 걸쳐두면 뒷부분이 점점 목으로 내려옵니다. 머리 작은 사람을 위한 키즈 버전이 있던데 .. 그걸로 살걸 그랬나 싶기도 하지만.. 제 머리가 작은건 아닌데.. 무게는 앞부분이 무거을 것 같은데.. 은근 거슬리네요..

4. 한국어, 영어, 중국어 음성이 지원되는데.. 뭘로 설정해도 마음에 안듭니다. 1세대 영어 음성이 참 좋았는데 말이죠.. 발음이 진짜 구립니다.


흔히 말하는 가성비를 애기할 수 없는 제품이지만.. 비싼 만큼의 값어치는 한다고 생각합니다. 

귀가 아파 이어폰이 불편하신 분에게는 좋은 제품이기에 다시 한번 더 추천해봅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테슬라 구매 과정 후기

올해 제 인생 최대 지름이 될.. 테슬라 구매를 했습니다. 스파크만 13년을 몰았는데... 내자분이 애들도 컸고.. 이젠 스파크가 좁고 덥고 힘들다면서... 4월 6일 하남 테슬라 전시장에서 새로 나온 업그레이드 된 모델 3를 보고 4월 7일 덜컥 계약을 해버리게 되었습니다. 이후에 4월 11일에 보조금 설문 조사 문자를 받았습니다. 그리고 다시 기다림의 시간이.. 사실, 처음에 하얀색을 계약을 했다가 하얀색은 관리하기가 너무 힘들거 같아 4월 20일에 블루로 변경을 했었는데.. 다른 사람들은 하나 둘 차량을 인도 받는데.. 아무리 기다려도 인도 일정이 배정이 되지 않아서... 혹시나 하고 4월 25일 하얀색으로 변경하자마자 VIN이 배정되고 4월 29일 인도 일정 셀프 예약 문자가 왔습니다. 파란색이 정말 인기가 없었나 봅니다. (그런데, 소문에 듣자하니.. 파란색은 5월 첫주부터 인도 일정 셀프 예약 문자가 왔었다고 합니다.. 크흑.. ㅠㅠ) 덕분에 기다리고 기다리긴 했지만 아무 준비도 없던 와중에 이제부터 정말 실제 차량을 인도받기 위한 질주가 시작되었습니다. 4월 30일 셀프 인도 예약 완료 문자가 왔고 5월 2일 오전 10시 5분에 전기자동차 구매지원 자격 부여 문자가 오고 오후 3시 5분에 전기차 보조금 지원 대상자 확정 문자를 받았습니다. 사실 기다림의 시간이 제일 힘든건.. 보조금을 못받으면 어떻게 하지?라는 초조함이었습니다. 얼마 안되는 보조금이라고 하더라도 한푼이 아쉬운 입장에서는 정말 필요한 돈이었는데.. 다행히 큰 문제 없이 지원 대상자가 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5월 2일 오후 4시 12분에 차량 대금을 후다닥 결제를 진행했습니다. 유투브와 네이버 카페 등을 열심히 읽어두었지만 막상 진행해보니 다른 설명과는 좀 다르게 진행되어서 불안했었는데.. 큰 문제 없이 결제가 완려되었습니다. 이미 차량 인도는 5월 14일로 결정되었기 때문에 이제는 차량 등록에 대한 기다림이 시작되었습니다. 드디어 5월 8일 오후 2시 23분에 등록 대행 비용 및...

구글 스프레드시트를 RSS 리더로 사용해보기

옛날부터 이메일로 RSS로 뉴스레터로 이런 저런 소식 받아보기를 참 좋아해서 지금도 계속 받아보고 있는데.. 세월이 지나니 영어 읽는 것도 좀 지치고.. 요즘같은 좋은 세상에 자동으로 번역이라도 되어서 편하게 볼 수 있으면 좋겠다.. 라고 생각만 하다가.. 요즘같이 생성형 AI로 이것 저것 쉽게 해보기 좋은 시절이 되어서.. 저도 한번 해봤습니다. 생성형 AI로 뚝딱 거리다가 구글 스프레드시트로 RSS 로 발행되는 내용을 자동으로 번역해서 메일로 보내주는 스크립트를 만들어봤습니다. 구글 스프레드 시트의 A1열에는 이 스프레드시트의 변경 시점을 입력 받고 B1에는 변경 내용을 입력 받게 했습니다. A2에는 RSS로 내용을 불러올 수 있게 QUERY(IMPORTFEED("RSS 주소", "items", TRUE), "SELECT * LIMIT 6") 이런 함수를 적었습니다. 한번에 너무 많은 내용을 불러오면 정신 없어서 제목 행 포함해서 딱 5개의 최신 내용만 불러오도록 설정했습니다. 그리고 저는 Title, URL, Date Created, Summary, 번역된 내용 이렇게 5개의 열만 사용할 거라서 가끔 어떤 사이트는 내용을 불러와보면 저자가 넘어오는 경우가 있는데 그런 경우에는  QUERY(IMPORTFEED("RSS 주소", "items", TRUE), "SELECT Col1, Col3, Col4, Col5 LIMIT 6") 이런 식으로 특정 열은 제외하도록 설정했습니다.  번역된 내용이 입력될 셀에는 아래 함수에 따라  TRANSLATE_TO_KOREAN(D7) 와 같은 함수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각 RSS 사이트마다 딱 5개만 불러올거기 때문에 여러 사이트에서 내용을 불러온다면 이전 사이트의 밑에 함수로 사이트를 계속 추가만 해주시면 됩니다. 이제 내용은 준비되었고 불러온 내용을 번역해서 메일로 보내주는 스크립트입니다. 확장 프로그램에서 App...

스위치봇 & 스위치봇 허브 미니 간단 사용기

제 블로그에 예전부터 오셨던 분들은 제가 사브작 사브작 홈 오토메이션을 어설프게 해온 것을 아실겁니다. 작년부터 너무 하고 싶었던 도어락 자동화에 도전해봤습니다. 우리 나라에 자체 서비스로 앱을 통해 도어락을 제어하는 제품은 꽤 있습니다. 게이트맨도 있고, 키위도 있고, 삼성도 있죠.. 그런데.. 전 그것보다 구글 어시스턴트를 지원하는 도어락이 필요했는데... 그런건 안만들더라구요.. 꼭 필요한건 아니지만 웬지 해보고 싶은데... 언제 제품이 출시될지도 몰라서.. 가능한 방법을 찾아보다가.. 스위치봇이라는 제품으로 도어락을 버튼을 꾹 누르는 방법을 찾아서 스위치봇이 직구가 아닌 국내에 출시되었길래 낼름 구매해서 도전해봤습니다. 스위치봇 제품에 대한 내용이나 구매는  https://www.wakers.shop/  에서 하시면 됩니다. 저는 스위치봇에 스위치봇을 구글 홈에 연결시키기 위해 스위치봇 허브 미니까지 구매했습니다. 스위치봇 허브 미니가 없으면 스위치봇을 외부에서 제어하거나 구글 홈에 연결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제가 스위치봇 허브 미니를 구매한 이유 중 다른 하나는 이 제품이 RF 리모컨 기능이 지원됩니다. 집에 있는 모니터를 제어할 필요가 있어서 이참 저참으로 같이 구매했습니다. 제품 등록은 어렵지 않습니다. 여기서는 스위치봇 허브 미니에 RF 리모컨을 등록해서 구글 어시스턴트로 제어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제가 스위치봇 허브 미니로 모니터를 제어하고 싶었던 부분은 컴퓨터에서 크롬캐스트로 외부 입력을 때에 따라 바꿔야 하는데.. 그때마다 리모컨을 찾는게 너무 불편해서였습니다.  어차피 리모컨은 외부 입력 바꿀 때 빼고는 쓸 일도 없는지라.. 매번 어디로 사라지면 정말 불편해서 이걸 자동화 하고 싶었습니다. 그런데, 처음에 스위치봇 허브 미니를 등록하고 여기에 리모컨을 등록하니.. 구글 홈에 등록된 리모컨이 자동으로 등록이 됩니다. 그런데, 등록된걸 확인해보니 전원 On/Off만 제어되는 것이고, 나머지 버튼은 구글 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