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체험해보니 더 신기한 골전도 헤드셋 - 에프터샷 트랙에어 헤드셋

언제부터 썼는지 기억도 잘 나지 않는 HBS-810의 이어캡이 없어지면서.. 다시 헤드셋을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언제부터 썼는지 고무도 많이 삭았고.. 왼쪽은 선이 끊어지기 일보 직전이었고, 파워 버튼도 잘 동작하지 않았고.. 무엇보다 이어캡 때문에 얼마전에 서비스센터에 방문했을 때는 부품을 가지고 있지 않아서 주문해야 한다는 얘기에..

이제 정말 헤어질때가 되었나.. 하고 있었는데.. 엊그제 보니 그나마 삭아있던 이어캡마저 어디로 없어졌는지 보이지 않아서...

정말로 정말로 너와 헤어질때가 되었구나 싶어서.. '안녕'이라는 한마디를 남기고..

다시 헤드셋을 찾아보았습니다.

그냥 LG HBS 시리즈를 구매할까 했는데..

생각해보니 헤드셋의 줄이 너무 거추장스럽고 언제 끊어질지 모르는 불안감 때문에..

요즘 핫하다는 골전도 헤드셋을 알아보기로 했습니다.

솔직히 찾으면서 이게 정말 잘 들리기는 하는건지(음질.. 이런거 잘 모르는 막귀입니다. 그냥 잘 들리는지가 궁금했습니다.) 의문스럽기는 했지만..

이것 저것 찾아보다가.. 에프터샷이 유명한 듯 해서.. 낼름 구매해봤습니다.

우리 나라는 참 좋은 것이 주문하고 그 다음날 바로 배송이 와서...

너무 기쁜 마음에 후다닥 뜯어서 착용해 봤습니다.

제가 안경을 쓰기 때문에 이걸 귀에 걸치면 엄청나게 불편하지 않을까 했는데.. 전혀 불편하지 않습니다.

무게도 매우 가벼워서 찾용한 느낌이 거의 들지 않습니다.

다만 꺼낼때는 되게 작아보였는데.. 막상 착용해 보니 제 머리보다 커서.. 뒷부분에 공간이 남아서 그 부분이 옷에 가끔 걸리거나 운전을 하려면 좌석에 부딪치는게 좀 신경쓰이기는 합니다.

재질은 플라스틱인지.. 금속인지 잘 모르겠지만..(귀찮아서 안찾아봤습니다.) 무진장 유연합니다. 부서질것 같지는 않더군요.

전용 파우치도 주기 때문에 보관도 괜찮을 듯 싶습니다.

중요한 소리가 잘 드리느냐는 건..

신기합니다. 무지 잘 들립니다.

귀에 아무것도 꼽지 않았는데.. 아무런 이질감 없이 소리가 매우 자연스럽게 들립니다.

다만.. 주변의 소리를 차단해주는 것이 없기 때문에 주변의 소음이 심하면 정신이 없습니다.

막상 헤드셋의 소리는 잘 안들립니다. 주변의 소음과 헤드셋의 소음 중 어느쪽에도 집중하기 좀 어렵습니다. (그럴때 쓰라고 귀마개도 들어있긴 합니다.)

그리고 생각보다 연결 거리가 짧습니다. 한 5미터 떨어지니 자주 끊어집니다. 머.. 폰하고 헤드셋하고 그렇게 멀리 떨어질 일은 거의 없겠지만.. 그래도 HBS 시리즈보다는 연결거리가 좀 짧습니다.

조작하는 버튼도 귀 주변에 있다보니 좀 적응이 안됩니다. HBS 시리즈는 목에 거는 형태였고, 쇄골 근처에서 무언가 조작을 하는 방식이였는데.. 이건 귀 근처에서 조작하려니 좀 어색합니다. (하지만 곧 적응이 되겠죠.)

배터리 지속 시간은 연속 재생 5~6시간, 대기 시간은 20일이라는것 같은데.

이 작은 크기에 이정도 배터리 시간이면 준수한거 같습니다. 통화나 음악을 자주 듣는 분들은 매일 충전해야 할 듯 하지만... 뭐 크기를 생각하면 이정도 불편은 감수할 정도라고 판단됩니다.

몇가지 좀 불편하거나 어색한 점은 있지만 크게 고장 걱정하지 않고 쓰기 좋은 헤드셋을 찾은 듯 해서 기분이 좋습니다.

귀에 무언가 꼽는 것이 불편하신 분은 한번 구매를 고려해보셔도 좋을 듯 합니다.

트랙에어는 좀 비싸고.. 좀 더 싼 트랙티탸늄도 있는데.. 그건 모듈이 좀 더 큰 구형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큰 차이는 없는 것 같습니다.

제가 써보고 정말 강추합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매우 매우 매우 실망스러운 레일플러스 모바일 교통카드

우리 나라에서 버스나 지하철 같은 교통 수단을 이용하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티머니와 같은 선불교통카드나 카드사와 연계된 후불교통카드를 쓰는 경우가 거의 대부분일 것입니다.

저도 현금으로 지하철이나 버스를 이용해본지가 언제인지 기억이 가물가물 합니다. (최근에는 현금을 들고 다닐 필요가 거의 없긴 하죠. 그러다보니 가끔 지방에 가서 카드가 안되는 가게나 주차장 등에서 난감하기도 하고요..)

그런데, 이런 카드 말고 스마트폰으로 교통 수단을 이용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우리 나라에서 스마트폰으로 교통 수단을 이용하는 것은 심카드를 기반으로 구현된 기술로 문제는 해외 단말은 이 기능을 지원하지 않는 다는 것입니다.

해외 단말들이 이와 같은 기능을 구현하기 위해서는 HCE 라는 방식이 필요한데.. 이런 방식으로 결제 시스템을 구현은 할 수 없지만 지금까지는 이 기술로 구현된 사례가 없었는데, 얼마전 코레일에서 레일플러스 모바일 교통카드를 HCE 로 구현하여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이로서 해외 단말을 사용하는 사람들도 스마트폰으로 버스나 지하철과 같은 교통수단을 이용할 수 있게 될것이라고 환호했습니다만, 실상은 그렇지 않다고 볼 수 있습니다.

저는 넥서스 5X 사용자로 심카드를 기반으로 하는 결제 시스템을 쓸 수 없었기 때문에 저도 코레일에서 저 서비스를 내놓았을 때 기대에 부풀어서 나오자마자 바로 설치해봤습니다. 처음 서비스 시작한 시점이 8월이었는데, 그 때에는 안드로이드 8.0을 지원하지 않아서 서비스는 시작되었지만 사용할 수 없었습니다.

그러다가, 9월 업데이트로 안드로읻 8.0(오레오)에서도 해당 앱이 정상적으로 동작하게 되어서 한번 사용해 본 소감을 남깁니다.

우선 현재 시점으로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는 방법은 크게 2가지입니다.

하나는 레일플러스 모바일 교통카드 앱을 설치하여 이용하는 방법이고, 다른 하나는 신한 판(앱카드)를 설치하여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카드 종류는 선불과 후불 2가지 종류가 있는데, 레일플러스 모바일 교통카드 앱은 2가지를 모두 지원하고…

최선희 한복 수선 후기

2년 전에 제가 쾌자를 하나 구매하고 후기 적었던걸 기억하시는 분 계신가요?

http://murianwind.blogspot.kr/2013/06/blog-post_10.html

그 쾌자.. 2년 동안 몇번 입기는 했지만.. 그 때 후기에도 적었던 것처럼 기존에 가지고 있는 생활 한복과 너무 너무 안어울려서.. 그냥 옷걸이에 걸려서 방치되어 있던 것을..

정말로 큰 맘 먹고 수선하기로 결정했습니다.

2년이 지나고 가장 큰 변화는 제가 한복에 워낙 관심을 가지다 보니 정보를 얻는 곳이 더 넓어진것도 있지만 모던 한복 또는 패션 한복이라는 분류로 한복을 좀 더 새롭게 해석해서 만드는 젊은 디자이너 분들이 매우 많아졌다는 것입니다.

요즘 가장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리슬이라는 브랜드가 있고요..(http://leesle.com/) (저와 제 아내는 요즘 리슬에 꼽혀서.. 거의 100만원에 육박하는 옷을 질렀습니다. 쿨럭 쿨럭..)

챠이킴(http://blog.naver.com/tchaikim)이라는 브랜드도 요즘 뜨거운 브랜드 중 하나입니다.

유명한 천의 무봉(http://blog.naver.com/y8317)도 있습니다.

그런데 대부분 이런 곳들은 가격이 머.. 만만치 않습니다. 그리고 우선 제가 원하는 수선을 전문으로 하는 곳은 아니죠..

그래서 수선을 잘 하는 한복집을 찾다가 최선희 한복(https://www.facebook.com/sunhee.choi3)이라는 곳을 알게 되었습니다.

수선도 잘 해주시고.. 원단도 잘 사용하신다는 평에..

어떨까? 하다가 큰 맘 먹고 다시 한번 도전해보기로 했습니다.

그리고 수선 후 이렇게 생긴 옷을 받았습니다.


쾌자를 전복으로 바꿔주셨습니다.

입어보니.. 이제 꽤 한복 같은 느낌이 납니다.

우선은 깃을 좀 높게 달아서 안에 입은 한복이 겉으로 드러나지 않으니 좋네요..

그런데 원래 이 옷은 여름에 겉에 두르려고 맞췄던 건데.. 이제는 그건 좀 무리지 않을까 싶긴 합니다. 음.. 여름에 한번 도전해 봐야겠어요.

솜씨도 좋으시고…

ISO/IEC 25010 제품 품질 모델 소개

소프트웨어의 품질 특성을 정의하고 있는 국제 표준 ISO/IEC 9126 은 IT 업계에서 소프트웨어로 종사하시는 분들이라면 누구든지 한번쯤은 들어보셨고, 현업에서도 잘 활용하고 계실거라고 믿습니다.

그리고 ISO/IEC 9126 이 근래에 ISO/IEC 25010 으로 개정된 것도 알고 계실 겁니다.

정식으로 개정되었기 때문에 이제는 9126이 아닌 25010으로 얘기를 하는것이 맞다는 것이 제 생각입니다.

그런데 구글님에게 아무리 물어보아도 국내에 최신 25010 이 소개된 자료를 찾을 수가 없어.. 제가 칼을 빼들었습니다.

무려 17,400원이라는 거금을 들여서 문서를 샀습니다.

전체 문서를 구매하면 당연히 비싸기 때문에 그냥 개요 문서만 샀습니다.

혹시 전체 내용이나 상세한 내용이 궁금하신 분은 꼭 한국표준정보망(https://www.kssn.net/)에 가셔서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저도 자세한 내용을 공유해드리면 좋겠지만.. 문서 하단에 정확하게 저에게 라이센스를 부여하며 불법 복사 및 무단 배포를 금한다고 협박성 문구가 적혀 있는 관계로 간단하게 어떤 내용들이 언급되어 있는지 소개 정도 해드리겠습니다.

ISO/IEC 25010은 2011년 제1판이 발행되었고 국내에는 2011년 12월 30일 제정되어 배포되었습니다. 한국어 번역이 무지 잘된 상태는 아니지만 이해하는데 큰 문제는 없습니다.

문서를 읽어본 소감을 말씀드리자면 이전 ISO/IEC 9126 표준에 비해 많은 내용들이 이해하기 쉽도록 변경되고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을 정도로 잘 정리되었습니다.

가장 큰 변화는 주특성이 기존의 6가지에서 8가지로 늘었다는 것입니다.

각 주특성과 부특성을 살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 ) 의 내용은 기존의 ISO/IEC 9126에서의 명칭입니다.

우선 기존의 기능성은 기능 적합성(functional suitability)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부특성으로는 기능 성숙도(functional completeness), 기능 정확성(명확성)(functional c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