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듣고 싶은 한마디 Yes! - 김태원 지음/지식노마드 |
로빈스크루소도 프라이데이와 함께 그 힘든 생활을 견뎌내었다.
다른 모든 동물은 짝이 있지만 아담만이 짝이 없자 하나님이 불쌍히 여겨 이브를 만들어주었다.
이 세상에 홀로 살아가는 사람은 거의 없다. 우리는 살아가는 그 모든 순간 다른 사람과 관계를 맺고 살고 있다.
그러한 관계 속에서 가장 필요로 하는 것은 무엇일까?
올 한해 내가 곰곰히 생각해본 결과로는 설득이 아닐까 싶다..
우리가 살아가면서 고민하고 갈등하고 좌절하고 분노하고 행복하고 기쁜 그 모든 근간에는 다른 사람과의 관계 속에서 다른 사람을 설득해서 내가 이겼을때 졌을 때 느끼는 감정들이 아닐까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러한 설득의 과정에서 정말로 내가 가장 듣고 싶은 한마디가 있다면 바로 상대방의 Yes!!! 라는 한마디가 아닐까?
이 책은 저자의 풍부한 경험에 따라 여러 설득이 필요한 상황등에 대하여 필요한 노하우를 공유하고 있다.
물론 이 책에 소개된 여러 방법들을 통해 우리가 언제나 상대방으로부터 Yes!! 라는 한마디를 들을 가능성은 커보이지 않는다.
하지만 그 과정에 대하여 이해하고 준비하기를 원한다면 이 책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설득의 과정은 지난하고 고통스럽고 힘들다.
줄다리기, 타협, 협박, 강요, 포기 등 실제로 협상과 소통 그리고 설득의 과정은 기쁨과 희열보다는 좌절과 패배감이 더 많은게 아닐까라는 생각이 든다.
누군가는 이긴 것 같아 보여도 그 어떤 승자도 없는 그런 세상에 모두가 승자가 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
이책을 이 세상 모든 사람이 다 읽어본다 하여도 다 이해한단 하여도 실제 우리의 살아가는 그 순간 순간에 적용하기 위해서는 수많은 노력이 필요할것이라고 생각한다.
때문에 부담없이 편하게 읽고 많이 고민한다면 우리가 살아가는 순간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된다.
개인적으로 이 책에 5점만점에 4점을 부여하는 바이다.
댓글
댓글 쓰기